마케팅 마이오피아 요약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 마이오피아 요약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제공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소극장의 예는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다. 단순하게는 외국 놀이공원의 대기열에 설치된 각종 모니터가 있다. 사람들이 놀이공원에서 가장 지루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기다리는 시간인데, 대기열에서 지루하지 않도록 놀이공원의 각종 이벤트 홍보 프로그램을 상영한다거나 영화, 드라마를 상영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대기시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나아가서는 영화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극장 내 커피숍이나 테마 상품판매, 혹은 운동경기장 내의 특정 스포츠 박물관 운영 등은 보다 잠재적인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다.
앞의 마케팅 마이오페아에 대한 논문에서 볼 수 있듯이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욕구를 제대로 인식함에서 출발한다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의 설문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주기로 결정한 몇 개의 제품 중에서 어느 것을 소비자가 원하는지 알아보기 위한 시장조사는 결론적으로 실패할 수밖에 없다. 마케팅이라는 단어 자체가 암시하듯이, 시장(market)에 대한 끊임없는 조사와 분석이 계속적으로 진행되어(ing) 기업 자체의 목표와 전략에 반영이 될 때만이 올바른 마케팅이라 할 수 있겠다.

키워드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4.08.08
  • 저작시기2004.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6282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