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외식업의 현황 /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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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외식업의 개념

Ⅱ. 외식업의 구성요소

Ⅲ. 외식업의 분류

Ⅳ. 외식업의 경영특성

Ⅴ. 외식업의 현황 / 문제점

Ⅵ. 외식업의 전망

#. 사례연구 / 참고사항

본문내용

외식이란?
가정이 아닌 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서 먹거나 가정 이외의 공간에서 식사하는 행위를 의미
외식업
사람들이 외식을 할 수 있도록 식품과 장소 등을
제공하여 엽엉행위를 하는 사업
한국외식업의 분류
관광유흥음식점
- 한국 음식점업
- 관광극장 음식점업
외국인전용 유흥음식점업
관광식당업
미국외식업의 분류
영리목적
- 일반외식업 - 위탁경영
- 기타
비영리 목적
- 직원 급식 - 병원 급식
- 대학교 급식
군인급식
- 장교식당/장교클럽 급식
- 일반군인 급식
외식업의 특성
사람들의 방문에 의해 판매가 이루어진다.
노동 집약적 산업이다.
매뉴얼 산업으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작업의 표준화와 단순화, 전문화 등이 필요한 산업이다.
분위기가 중요한 산업이다.
우리외식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우리음식의 세계화
- 전통한식 메뉴의 컨셉의 변화와 메뉴의 퓨전화 현상
- 여러 음식문화의 공존
- 우리 음식의 수출 상품화 프로젝트에 정부의 지원과 투자가 필요
외식산업의 거시적 환경
- 사회(주 5일 근무제), 경제, 문화적 변화(건강식과 웰빙화의 선호)가 외식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
- 우리 음식이 갖고 있는 고유한 잠재 위해요소(危害要素)인
위생 및 안전에 관련된 사항
- 세계화를 위한 우리 음식의 간편성 및 편리성 추가한
위생공학적 접근의 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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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8페이지
  • 등록일2004.08.09
  • 저작시기2004.0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62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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