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성공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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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전략을 쓰라

Ⅱ. Think Think Think-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Ⅲ. ESS 기법을 잊지마라
-E- Expensive: 백화점의 고급 넥타이처럼 팔아라
-S: Simple-쉽게, 명료하게 만들어라.
-S: Short-길게 하지 마라(20~30분)

Ⅳ. 열정적으로 전달하라
-확신에 찬 언행으로 전달하라!
-최고의 전문가 인 것 처 럼 행동하라
-열정적으로 전달하라

Ⅴ. 6:4원칙을 준수하라
-You First!: 상대방에게 먼저 기회를 주어라
-60:40 비율- 상대방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라.
-EOB 커뮤니케이션 법칙을 활용하라
-커뮤니케이션에서의 EOB법칙

Ⅵ. Showmanship을 활용하라
-온몸을 이용하여 전달하라
-50:50 아이컨택트 법칙을 잊지 마라

Ⅶ. Seeing is Believing!
-객관적 근거나 증거물로 설득하라
-바구니 하나에 한 개의 달걀 만 담아라!
-디자이너가 되어라(파워 포인트 전문가가 되어라)

Ⅷ. PMP원칙을 잊지마라
-리허설을 않고는 진행을 하지 마라!

본문내용

설득력있는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역시 가장 적절한 타이밍이라 할 수 있다. 청중들이 가장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그때가 바로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 할 수 있다.
-바구니 하나에 한 개의 달걀 만 담아라!
비주얼 자료 준비 시는 한 장의 시트에다 여러 개의 자료를 담는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이는 오히려 청중들에게 혼란만 가중시킬 우려가 있다. 가장 적절한 것은 한 장의 시트에다 한 개의 비주얼을 담는 것이 오히려 청중들을 설득하거나 이해시키는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이너가 되어라(파워 포인트 전문가가 되어라)
고객이나 청중들은 당신이 만든 프리젠테이션 자료에 대한 모양만 보고도 선입관과 더불어 평가를 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 청중들에게 좋은 선입관과 더불어 당신이 최고의 프로라는 인상을 심어 주기 위해서는 먼저 자료 준비에 있어서도 고객들에게 깊은 감명을 줄 수 있는 멋진 자료를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갖는 것이 좋다. 예를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그만큼 세련되게 만든다는 자체는 이미 당신을 품격 있게 비싸게 판다는 이야기 일 수도 있다.
Ⅷ. PMP원칙을 잊지마라
-리허설을 않고는 진행을 하지 마라!
“최고의 프리젠테이션은 최고로 잘 짜여진 각본임을 명심하라!”
강남의 한 마케팅 회사인 A라는 회사에서 한 젊은이가 마케팅 세미나에 참석을 하게 되었다. 약 2시간 가량에 걸쳐 진행되는 강사의 뛰어난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보고는 이 젊은이는 넋이 빠져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고 한다. 마침 강사가 강의를 다 끝내고 이야기를 나 눌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강사님! 아니 어떻게 그렇게 프리젠테이션을 잘 하십니까? 저로서는 도저히 흉내도 못 내겠습니다. 도대체 그 비결이 뭡니까?”그 강사의 답변은 이외로 간단하였다. "만약 선생님이 이 연단에 나와서 윤수일의 ‘아파트’라는 노래를 4년 동안만 똑같이 저처럼 계속 불러 보세요. 당신도 아마 진짜 생음악을 틀어 놓은 것처럼 그 노래를 멋지게 자동적으로 잘 부르지 않겠습니까?"
그렇다! 최고의 프리젠터가 되는 가장 좋은 최고의 비결 중의 하나가 바로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반복적인 연습이라고 할 수 있다. 약간 불안하다든가 하면 리허설을 하여 보라. 동료 앞에서라도 상관이 없다. 가족들 앞에서면 어떠랴. 바로 당신이 최선을 다했을 때의 돌아오는 멋진 결과만을 생각한다면 말이다.

키워드

  • 가격1,3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5.10.10
  • 저작시기2004.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63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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