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성가대의 사명
(2) 성가대 지휘자의 역할
(3) 오르간 및 피아노 반주자의 역할
(2) 성가대 지휘자의 역할
(3) 오르간 및 피아노 반주자의 역할
본문내용
다른 소리를 낸다. 오르간과 피아노도 자기를 과시하려는 반주자의 손이 닿을 때보다 겸손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확신있게 연주하는 반주자의 손이 접할때 더욱 훌륭한 예배음악의 소리를 낼 수 있을 것이다. 반주자의 위치는 예술가이기 전에 독실한 신앙인이어야 하며, 그의 역할은 심미적이나 감정적인 부분보다도 종교적 내용과 의미의 부분에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