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카터필러와 코마슈 사래를 이용하여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 분석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국제경영학)카터필러와 코마슈 사래를 이용하여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코마스가 캐터필러를 대상으로 해서 설정했던 경쟁전략 중 하나가 앞서 설명했던 해외시장진출이라면 다른 하나는 제품 경쟁력 향상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면요. TQC 라고 불리는 전사적 품질 관리를 통해서 제품 생산을 시스템적으로 혁신하게 되구요. 다양한 비용절감 프로그램의 운영과 연구개발, 그리고 캐터필러에 비해서 부족했던 AS 망 등의 확보를 통해서 1980년대 까지 계속적인 시장점유율 향상을 이룩하게 됩니다.
1980년초 기준으로 코마스는 약 15%까지 성장되구요. 하지만 캐터필러가 점유했던 53%에는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6. 코마스가 실시한 다양한 경영전략과 방법들도 시장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지는 못했는데요. 이러한 양 기업관의 관계가 1980년초를 기점으로한 외부 변수에 의해서 급격하게 변화하게 됩니다. 크게 환율변동과 전세계 중장비 시장의 변화라고 정리할 수 있는데요. 살펴보면요.

7. 80년대에 들어서면서 미국은 소련과의 군비경쟁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고자 대규모의 국채를 발행하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서 미국 달러화는 상당한 평가절상 단계에 들어서계 됩니다. 81년부터 85년 까지 엔화는 달러화에 비해서 상당히 고평가 되구요. 이는 바로 캐터필러의 수출경쟁력 약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 가격1,4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4.10.02
  • 저작시기2004.10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692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