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싸이월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싸이월드 소개

2.싸이월드의 비즈니스 전략

3.싸이월드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한 CRM

4.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연히 어디서든 약간의 단점은 있을 것이다.
1. 현재 싸이월드에선 미니홈피 서비스를 주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미니홈피는 개인적인 자신의 공간으로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작은거 하나까지 구입을 해야한다. html이라든지 어느정도 태그를 잘 다룰줄 아는 사람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제안되어 있어 고객층이 제안될 수 있다. 자신의 홈피를 꾸미는 즐거움은 있어도 자신의 상상력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없는 것이다. 싸이월드는 상업적인 면만 고려하였을 테지만 좀더 잠재되어 있는 고객들을 끌어들이려면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할 것이다.
2. 싸이월드는 도토리라는 전자화폐를 통해 모든 것을 구매 할 수 있다. 음악 저작권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싸이월드 역시 노래 한곡을 자신의 홈피에 저장해 놓으려면 약간의 도토리를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싸이버머니를 지불하고도 고객들이 들을 수 있는 노래는 극히 한정되어 있다. 다양하지 못하고, 일부 인기곡으로 한정되어 있다. 싸이월드는 음악서비스를 통해 어느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는 만큼 좀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보충하고, 매니아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4.10.16
  • 저작시기2004.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062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