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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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심해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비해 초반 정체 현상이 두드러졌던 서소문로는 2월 평균 19.7㎞보다 다소 빨라진 22.2㎞로 집계되는 등 서소문로태평로무교동길은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소공동길과 남대문로의 경우 남산3호 터널 방향의 차량이 집중되고, 서울역 고가 철거공사의 영향으로 속도가 줄어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오후 6~7시 퇴근 시간대 차량 속도는 소공동길이 2월 평균 15.2㎞에서 11.3㎞로, 남대문로는 2월 평균 11.3㎞에서 9.9㎞로 줄어 두 도로의 정체가 상대적으로 심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서소문로나 태평로 등은 교통 흐름이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체계 변화에 따른 차량 정체도 그동안의 홍보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시급한 실정이다.
청계천복원사업으로 인한 교통정체가 날로 심해
어제부터 시청앞광장 녹지조성사업으로 시청 일대 교통체계가 매우 혼잡해졌다. 가장 큰 영향을 받는곳이 시청앞광장과 이어지는 을지로,소공로,태평로,서소문로,무교동길이다. 이러한 길들은 서울도심의 주요도로이기 때문에 이들 도로가 막히면 간접적인 영향으로 서울도심 전체가 마비된다. 서울도심지역의 정체가 청량리, 외곽지역으로 연결되는 왕산로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사료된다. 이러한 왕산로의 정체는 외곽 구리쪽으로 연결되는 망우로에도 영향을 주고 있어서 왕산로와 함께 망우로일대도 극심한 정체현상이 자주 나타나고 있다.[문화일보 2004-03-05 12:14]
『교통학개론』
서울의 교통문제점
조사분석
학과 : 교통물류 시스템 공학부
학번 : 20041748
이름 : 전 태 헌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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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4.11.23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4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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