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의,종류(네트워크마케팅,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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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종류>
1> 네트워크마케팅(Network Marketing)
2> 네트워크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특징
3> 디마케팅(Demarketing)
4> 디마케팅의 여러 예
5> 역효과
6> 판도라 마케팅
7> 국제 글로벌마케팅
8> 감성 마케팅

본문내용

사용하여 그 결과를 비교했더니 향기 마케팅을 도입한 후 평균 1일 매상이 40% 증가하였다고 한다.
음향 마케팅도 칼라, 향과 더불어 감성 마케팅의 대표 주자라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음악의 멜로디나 리듬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고 마음이 움직이는 특성을 보인다는 점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음향 마케팅의 적용 예를 보면 와인을 판매하는 매장의 경우 클래식 음악을 사용하였을 때 가격이 비싼 고급 와인이 더 많이 팔리고, 식당의 경우에도 느린 템포의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할 때 식사시간이 길어지고 음료수의 주문이 늘었다고 한다. 패스트 푸드점에서는 빠른 템포의 음악이 많이 사용되는데 빠른 템포의 음악은 음식을 빨리 씹게 만들어 짧은 시간 내에 식사를 마칠 수 있게 한다는 것도 이러한 맥락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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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12.02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6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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