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성공 전략 분석 -마케팅분석자료-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삼양라면 성공 전략 분석 -마케팅분석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상 황 분 석

3. 목 표

4. S T P 전 략

5. 마케팅 믹스 전략

6. 결 론

7. 참조 문서정리(hwp 기초자료)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로써, 1976년 6월 30일에 상장되었다. 1970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면을 개발하였고, 1971년 12월 국내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하여 3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하였다. 포테이토칩, 새우깡, 신라면 등을 필두로 라면 제과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의 66%와 스낵 시장의 33%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견지중이다.
  또 농심은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활발히 하여 현재 중국내에서 신라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봉지면의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용기면의 고급화로 인하여 매출은 증가 추세에 있다.  결산기  6월, 종업원수 : 4.752, 보통주 760만주, 재평가 : 1999.4.1 감사의견 : 적정
2. 회사 연혁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6.06.  농심 기업 공개
1978.0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0.07.  국내 최초 생감자스낵 '포테토칩' 개발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1.01.  농심 CI 도입 
1996.09.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7.01.  국가 공인시험 검사기관(KOLAS)인증 획득
1998.03.  먹는샘물사업 진출 - '제주삼다수' 판매 
1998.03.  면전문 외식체인점 농심스탠드를 '농심가락'으로 브랜드 변경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1999.09.  21C형 첨단모델공장 농심 구미공장 가동
2000.0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2000.11.  한국능률협회 주관<2000년도 생산혁신대상>물류경영부문 대상 수상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1.01. 농심인터넷홈페이지 새단장(사이버견학관,라면짱 신규구축)
2001.03. 농심개발인수
2001.03. 제2회 신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한국 우승
2001.03. 제3차 세계라면협회(IRMA)대회참가
2001.05. 한경마케팅대회 디지털유통상 수상
2001.05. 사랑의 나눔콘서트실시
2001.05. 누들푸들 면(麵)요리대회
2001.07. 누들푸들 샘플링파티
2001.08. 세계일류상품 발굴촉진대회 일류상품 선정
2001.10. 세계적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 발표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04.12.08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7766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