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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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개론
1.회사소개
(1)회사명
(2)회사개요
(3)경영이념
(4)조직도

Ⅱ.본론
1.상품소개
(1)상품 개요
(2)상품의 선정동기
(3)취급 상품 종류
(4)상품의 SWOT분석
2.타겟시장 분석
(1)타겟시장 선정 동기
(2)시장현황과 동향
① 장난감 시장 현황
② 장난감 유통 현황
③ 장난감 상품 동향
(3)유럽의 장난감 산업에 대한 법규 현황
3.해외진출계획
(1)해외진출 방식
①해외직접투자
②합작투자
(2)해외진출 시 전략
4.마케팅 전략
(1)4p's Mix
(2)국제제품전략-Glocal 전략(절충전략)
(3)글로벌 전략 모델-포터의 모형 응용

Ⅲ.결론
향후계획

본문내용

획입니다.
·유럽의 경우 장난감 전문점과 하이퍼마켓이 잘 발달되어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이들을 중심으로 판로를 개척할 것이며 추후에 해외대리점을 통해 판매량을 늘려 나갈 것입니다.
·캐릭터 개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다 신선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엄선하 여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것이며, 점점 경쟁이 치열해 지는 시장 속에서 상생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win-win전략을 구현할 것입니 다.
④Promotion(판매촉진 전략)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온라인 홍보에 집중할 것이며 배너광고를 활용하여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소구할 계획입니다.
·E-mail의 HTML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동영상)와의 결합을 통해 interactive한 커뮤니케이션을 증대할 것입니다.
·자사의 장난감과 함께 찍은 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신제품 개발 시 각종 장난 감 취급점에서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신제품 출시 기념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입니다.
·해외전시회와 박람회에 참가하여 유망 예상고객의 확인 및 신시장 개척에 관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현재 고객 및 잠재고객 또는 핵심적인 의사 결정권자의 접촉 기회를 확보할 것이며 기업의 제품, 가격 및 기 타 마케팅 변수에 관한 정보수집을 철저히 수행할 계획입니다.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잠재고객에게 제품의 규격, 색상, 포장, 가격, 기능 등에 대 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의환기와 아울러 관심을 유발시킬 계획입니다.
(2)국제 제품 전략- Glocal 전략(절충전략)
제품정책에 있어 각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추는 현지적응 전략방안(local adaptation strategy)과 진출하고 있는 모든 현지시장에 대하여 표준화된 제품정책을 채택하는 글로벌 표준화 전략방안(global standardization strategy)중 한가지를 완전히 적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제품의 일부속성에는 표준화 전략을, 그리고 또 다른 속성에는 적응 전략을 채택하는 절충전략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즉, 현지시장에 내재된 공통된 동질성을 규명하여 거기에 맞추어 표준화된 글로벌 제품정책을 개발한 후, 이 정책을 현지시장에 실제적으로 적용할 때에는 각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 수정을 가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TOYJOY는 기술성, 용도 등의 제품의 주요 특성 부문에 대해서는 표준화된 글로벌 방안을 적용시키고, 색상, 포장, 크기 등은 각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게끔 부분 수정을 가할 계획입니다.
표준화 전략의 시행을 통해 제품수정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으며, 생산에 있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초기 자본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들어갔던 개발비용을 조기에 상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지역경제블럭을 형성하고 있는 유럽을 타겟시장으로 선정하였기 때문에 시장특성이 유사하다는 점을 빌어 제품표준화 전략의 적용이 용이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또한 제품적응전략의 시행을 통해 현지국 소비자의 특성(소비자 기호, 법률적 규제, 표준규격, 경쟁상대)에 맞게끔 제품에 수정을 가하며, 현지국 소비자들이 자사제품의 특성에 호감을 갖도록 유인하여 촉진비용을 절감시킬 계획입니다. 즉, 유럽지역 각국에서 선호되는 색상이 상이하기 때문에 제품 및 포장 색상에 있어 주의를 기울일 것이며 현지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현지시장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글로벌 전략 모델-포터의 모델 응용
저희 TOYJOY는 글로벌 전략 모델로서 포터의 모형을 응용하고자 합니다. 포터는 모든 산업에 있어 다섯가지의 경쟁세력들이 그 산업들의 경쟁정도를 결정하며, 이러한 세력의 총체적인 힘이 그 산업에서 기대할 수 있는 궁극적인 이윤 잠재력을 결정짓는다고 보았습니다.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기획을 필요로 하는데, 전략적 우위요소와 경제적 목표를 어떻게 결합시키느냐에 따라 저원가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 등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저원가 전략을 통해 제품, 서비스의 품질과 수준을 희생하지 않고도 경쟁자들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경쟁자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둘째,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되면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하고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냄으로써 상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 집중화 전략을 통해 탁월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는 특정목표를 확인함으로써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출할 수 있으며 좁은 목표시장에서 기존의 경쟁자보다 더 나은 전문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Ⅲ.결론
-향후계획
1. 신 시장 개척과 타겟시장 확대
현재는 주 타겟시장을 유럽으로 선정하여 유럽시장에 적합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힘쓰고 있지만 향후 유럽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인 뒤 미국이나 일본 등 장난감 수요가 많은 새로운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입니다. 또한 니치전략을 활용하여 후발업체로서 기존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기존제품이 간과하고 있는 수요층을 비롯한 기존시장의 틈새를 공격 목표를 삼을 계획입니다.
2.신제품의 지속적 개발과 기존제품의 보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기존제품을 더욱 보완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특히, 이미 출시를 하였지만 경쟁력이 없는 제품이라 판단되면 홍보와 마케팅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라도 이들에 대한 투자를 대폭 줄이고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신속히 개발하는 과단성 있는 전략을 시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사업화에 실패를 한 기술이라도 우수한 기술력이 인정된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시켜서 신제품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기존제품을 보완해 나갈 것입니다.
3.새로운 인재 양성
현지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통해 서비스와 품질 면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현지의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여 현지시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높여나갈 것이며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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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12.22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9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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