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가 있는 한 존재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학교와 교사는 표면적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잠재적 교육과정에도 관심을 기울여 조화 있는 교육(전인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겠다.
추천자료
- 사회과교육과정(사회교육과정)의 성격과 특징, 사회과교육과정(사회교육과정)의 목표, 사회과...
- 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의 개관, 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의 목표와 개정배경, 수...
-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성격과 기본 방향,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개정 중...
- 제7차교육과정의 특성, 제7차교육과정의 중요성, 제7차교육과정의 기본 방향, 제7차교육과정...
- 제7차교육과정의 성격, 제7차교육과정의 특성, 제7차교육과정의 개정 이유, 제7차교육과정의 ...
- 국어교육과정(국어과교육과정)의 목적과 성격, 국어교육과정(국어과교육과정)의 기본방향, 국...
-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개념,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운영지침, 선택중심교육과정의 현황, 선택중심...
-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 학습)의 유형과 취지, 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수업, 학습)의 수준...
- 체육과교육과정(체육교육과정)의 개정, 체육과교육과정(체육교육과정)의 중점 사항, 체육과교...
- 과학과교육과정(과학교육과정)의 특징과 목표, 과학과교육과정(과학교육과정)의 개정 배경과 ...
- 제7차교육과정의 특성, 제7차교육과정의 개정 배경, 제7차교육과정의 편성, 제7차교육과정의 ...
- 제7차교육과정의 개념, 제7차교육과정의 특징, 제7차교육과정의 개정 배경과 기본 방향, 제7...
- 특별활동교육과정의 필요성, 특별활동교육과정의 영역별 목적과 영역별 편성, 특별활동교육과...
-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의미와 특징,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