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1. 거시환경 분석
한류 열풍등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고 있으며, 신용카드 발행량 증가와 저축량 증가, 중산층의 비중이 커지고 있고, WTO가입으로 애니콜 수출에 유리한 환경
1-2. 산업환경 분석
우수한 기술력뿐만 아니라 중국고객 특유의 문화에 맞춰야 한다는 어려움과 중국의 넓은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과의 경쟁 과열.
1-3. 경영패러다임분석
노키아
‘Connecting people’
사람과 사람을 잇는다.
마음과 마은을 잇는다
매출규모
2003년 판매대수 1억만대 돌파
연매출 2백 70억달러
시장점유율 1위
사업구조
제지,타이어,고무,전선,금속 등 문어발식 사업을 접고 휴대폰 사업으로 집중하여 사업구조조정
주 요 전 략
경쟁사 고사전략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정확한 생산관리및 배송
가격인하정책을 통한 시장점유율 유지전략
한류 열풍등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고 있으며, 신용카드 발행량 증가와 저축량 증가, 중산층의 비중이 커지고 있고, WTO가입으로 애니콜 수출에 유리한 환경
1-2. 산업환경 분석
우수한 기술력뿐만 아니라 중국고객 특유의 문화에 맞춰야 한다는 어려움과 중국의 넓은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과의 경쟁 과열.
1-3. 경영패러다임분석
노키아
‘Connecting people’
사람과 사람을 잇는다.
마음과 마은을 잇는다
매출규모
2003년 판매대수 1억만대 돌파
연매출 2백 70억달러
시장점유율 1위
사업구조
제지,타이어,고무,전선,금속 등 문어발식 사업을 접고 휴대폰 사업으로 집중하여 사업구조조정
주 요 전 략
경쟁사 고사전략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정확한 생산관리및 배송
가격인하정책을 통한 시장점유율 유지전략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삼성 애니콜의 현지화 성공전략
- 삼성 SDI 의 마케팅전략 분석
- 삼성 래미안 아파트 마케팅 전략 기획서
-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전자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전략
-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 수원 삼성 블루윙즈-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swot분석)(A+레포트)★★★★★
- 삼성 애니콜의 stp분석과 swot분석
- 국제 마케팅(삼성 테스코)
- 삼성 하우젠 김치냉장고 마케팅 보고서
- [마케팅 조사론] 삼성 ‘넷북(NETBOOK)’마케팅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