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과 전망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싸이월드 마케팅과 전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WHY

2.환경분석

3.싸이월드

4.운영전략

5.싸이월드의 강점

6.싸이월드의 차후 운영전략

본문내용

WHY?
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주자인 프리챌이 유료화 정책을 시행
프리챌은 2002년 11월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에게 월정액의 사용료를 부과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을 실시. 가입자가 급감하기 시작했으며 180만 명을 넘던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서비스의 유료화를 실시하면서 2002년 5월에 비해 방문자 수가 절반가량으로 줄어듦. 이는 무리하고 성급한 유료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발감 때문
프리챌의 몰락
싸이월드는 블로그 서비스와 인맥 개념의 도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
싸이월드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2001년 9월 14만2천명에 불과했으나 1년 뒤인 2002년 9월에는 33만5천명으로 증가. 2001년 11월 프리챌이 유료화 되면서 커뮤니티 이전이 잇따르면서 방문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 2003년 9월에는 지난해 같은 시기의 3배에 가까운 93만5천명을 기록.
이는 프리챌의 고객들이 유료화에 대한 이탈과 함께 싸이월드라는 새로운 커뮤니티 사이트로 이동 2004년 4월 기준 싸이월드의 회원이 700만 명에 이르고 순방문자는 1200만 명을 돌파했다. 싸이월드의 월간 페이지뷰는 110억 회로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인 다음카페의 84억 회를 여유 있게 따돌림.
싸이월드의 성장
Environmental Analysis
블로그는 일반인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일기나 칼럼, 기사, 사진 등을 자유롭게 올리는 1인 미디어로 커뮤니티, 게시판, 무료 홈페이지의 성격이 조합된 서비스.
블로그는 디자인 요소가 깔끔해 누구라도 제작이 용이.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보다 쌍방향성이 높은 특징. 사용자간 커뮤니티 형성이 편리한 점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등 종합포탈 역시 서비스를 출시. 블로그는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티 성격이 가미되고 스트리밍, 홈피 아이템 등의 고전형 블로그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가진 세이클럽의 홈피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와 같은 홈피형 블로그와 포스트 기능, 개인 미디어와 게시판 성격이 강한 네이버 블로그, 인티즌 블로그 등 포스트형 블로그.
세이클럽, 네이버 등 중대형 포탈의 서비스 론칭과 블로그 붐업으로 인해 2003년 6월을 기점으로 블로그 이용자가 크게 증가. 2003년 11월 블로그 전체 이용자는 약 1,000 만 명.
특히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로의 합병 이후 순 방문자수는 약 294만 명에서 11월 기준 538만 명으로 약 244만 명만큼 증가하여 인터넷업계 전체 블로그 중 가장 돋보이는 기록.
카메라 폰의 보급으로 블로그도 실시간 시대가 도래하였다. 모블로그(Mobile+blog)는 일반적인 블로그처럼 유선 인터넷에 접속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찍은 사진 등을 바로 블로그에 올릴 수 있어 순간순간의 느낌을 생생히 남길 수 있어 10,20대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 블로그는 사이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여준다는 측면에서 포탈들이 이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기존의 미니홈피 등에 비해 성과가 미미한 편.
국내 블로그 현황
(1) 기술적 환경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 솔루션을 개발
싸이월드II에서 강화된 기능은 주소록 자동 업데이트통합 일정관리클럽 웹진제작기능.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인맥, 일정 관리 및 각종 온라인 모임 활동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이를 구입하는 여러 조직에서도 싸이월드의 기술을 통해서 내부조직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조직원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통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05.05.03
  • 저작시기2005.0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940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