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호텔 경영사례연구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하얏트호텔 경영사례연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하얏트소개
1) 하얏트
2) 하얏트의 명칭

Ⅱ. 본 론
1. 거시환경분석
2. 기업자원 분석
3.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swot 분석
4. 하얏트 서울의 마케팅 방향
5.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경영실적
6.그랜드 하얏트서울의 성공요인과 최근 현황

Ⅲ. 문제 제기

본문내용

127,385
166,783
2004년
150,825
137,122
200,755
증감률
7.5
7.6
20.4
판매율(%)
2003년
63.9%
69.1%
66.9%
2004년
68.5%
73.9%
80.3%
증감률
7.2
7.0
20.0
평균객실료
(원)
2003년
224,145
224,004
169,906
2004년
232,688
223,722
165,835
증감률
3.8
-0.1
-2.4
수입액
2003년
31,460
28,535
28,337
2004년
35,095
30,677
33,292
증감률
11.6
11.6
17.5
식음료수입
2003년
51,478
51,786
34,296
2004년
52,731
51,202
35,701
증감률
2.4
-1.1
4.1
연회수입
2003년
13,271
19,976
12,857
2004년
14,395
20,095
13,893
증감률
8.5
0.6
8.1
기타수입
2003년
7,092
9,169
4,499
2004년
10,468
9,954
4,363
증감률
41.6
8.6
-3.0
총수입
2003년
90,030
89,472
67,132
2004년
98,294
91,833
73,357
증감률
9.2
2.6
9.3
6. 그랜드 하얏트서울의 성공요인과 최근 현황
서울 Grand Hyatt 호텔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1981년에 Regency Club이 개관되었는데, 표적시장은 유명 인사와 비즈니스 고객이며, 12층에서 19층으로 객실을 배정하였다. Regency club의 가장 큰 특징은 빠른 체크 인과 아웃, 간단한 식사, GRO의 24시간 서비스, 라운지 제공으로 번잡함을 피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서울 Grand Hyatt 호텔은 Regency Club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12살 이하의 아이들은 출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재 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무료 서비스 쿠폰과 회원 카드(다이아몬드 카드, 골드 카드, 플래티늄 카드)를 고객의 이용률에 따라 혜택을 주어 관리하고 있다.
또한 서울 Grand Hyatt호텔은 Private Line 회원증을 배부하여 실적에 따라 객실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쿠폰을 통한 F&B 할인 혜택을 부여하며, 선물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하고있다. 그 결과, 서울 Grand Hyatt 호텔은 평균 객실점유율이 85%가 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특1급 호텔의 엔터테인먼트화 추세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제거하기 위한 기반 시설로 갖추어 놓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최고의 호텔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한번 시행된 연회나 예식은 최고의 시설과 시나리오로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것이 서울 Grand Hyatt호텔의 방침이다.
서울 Grand Hyatt측은 오직 미국의 FIT(주로 금융인) 고객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다. 그 결과로 서울 Grand Hyatt호텔의 객실 예약 성향을 분석해 보면, FIT: 그룹은 90:10, 외국인: 내국인은 95:5의 비율로 그 성과가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다.
Ⅲ. 문제제기
1.중국 관광 자유화에 따른 하얏트 호텔 자체 내의 마케팅 설정과 프로모션 방안이 있다면 무엇이 있겠는가?
2. 2005 APEC Busan에 맞는 컨벤션 회의는 호텔 자체적으로 준비는 하고 있는가?
3. 외국인 면세 혜택의 폐지가 불러올 호텔업계의 타격과 2005년 호텔 업계의 3중고에 대하여 논하여봅시다.
4. 국내 특 1급 호텔간의 과다 경쟁관계에 따른 문제점과 WIN-WIN전략은 없는지 토의해보자.
※자료출처
·호텔&레스토랑 매거진
·한국 관광 호텔업협회 「관광호텔 운영실적」열람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뉴스
·한국호텔업협회
·한국관광업협회
·하얏트 홈페이지
· 하얏트 호텔 연수부 최진하 계장

키워드

  • 가격1,5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05.05.20
  • 저작시기2005.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77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