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목차
1. 기업개요
(1) 삼성SDI 소개
(2) 개요일반
(3) 사업현황
2. 거시분석
(1) 경제분석
① 경기 및 산업분석
② 경제성장
③ 소비 및 투자
④ 물가
⑤ 주식시장
⑥ 통화
(2) 환경분석
① 기술환경
② 정치적, 법적 환경
③ 글로벌환경
3. 산업분석
(1) 개요
(2) 특성
(3) 주요IT 부품과 전자산업세계시장규모
(4) 업계구조
(5) 수급동향과 전망
(6) 경영성과
(7) 성장가능성
(8) 산업환경
(9) 업계과제
4. 기업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개요
(3) 시장의 특성
(4) 신규사업
(5) 주요제품 및 원재료
(6) 설비 및 생산에 관한 사항
(7) 매출관련사항
(8) 임원사항
5. 수치분석
(1) 삼성SDI 소개
(2) 개요일반
(3) 사업현황
2. 거시분석
(1) 경제분석
① 경기 및 산업분석
② 경제성장
③ 소비 및 투자
④ 물가
⑤ 주식시장
⑥ 통화
(2) 환경분석
① 기술환경
② 정치적, 법적 환경
③ 글로벌환경
3. 산업분석
(1) 개요
(2) 특성
(3) 주요IT 부품과 전자산업세계시장규모
(4) 업계구조
(5) 수급동향과 전망
(6) 경영성과
(7) 성장가능성
(8) 산업환경
(9) 업계과제
4. 기업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개요
(3) 시장의 특성
(4) 신규사업
(5) 주요제품 및 원재료
(6) 설비 및 생산에 관한 사항
(7) 매출관련사항
(8) 임원사항
5. 수치분석
본문내용
1. 기업개요
(1) 삼성SDI 소개
삼성SDI는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최근 SDI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에너지 사업을 통해 디지털 모바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고, 그 중심에는 컬러브라운관에서부터 PDP, LCD와 OLED, 2차전지가 있다. 또한 삼성SDI는 21세기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 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신뢰받고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상을 구축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2) 개요 일반
2. 거시분석
(1) 경제분석
① 경기 및 산업분석
2004년 30%나 증가하여 성장을 주도했던 주력업종의 수출증가율이 2005년에는 9.2%로 둔화될 전망이다. 한편, 내수는 자동차, 가전, 통신기기, 컴퓨터 등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다소 회복되는 양상을 띨 것으로 예상되나, 수출증가세 둔화를 상쇄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2004년에 비해 생산증가율이 낮아지기는 하겠지만 가전, 통신기기, 컴퓨터, 반도체 등 IT제조업의 생산증가율이 5%를 상회할 전망이고, 특히 통신기기는 15.1%의 비교적 높은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자동차나 일반기계의 경우 내수는 회복되지만 수출증가세가 둔화되어 생산증가율은 2004년보다 낮은 5% 미만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철강, 석유화학 등 소재산업의 경우 수출증가세 둔화, 내수부진 등으로 2005년은 2% 내외의 생산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원화절상에도 불구하고 국제경쟁이 치열한 제품에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달러표시 제품가격을 인상하기 힘들기 때문에 결국 기업의 채산성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② 경제성장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급증세가 둔화되는 반면 내수침체는 완화되고 있어 작년에 지속되었던 수출과 내수의 극심한 괴리가 축소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00년 8.5%의 고성장 이후 2002년의 7% 성장의 반등을 제외하고는 감소 추세를 보이고있는 GDP성장률은 2004년 들어 회복세를 띄고 있다. 2003년 상반기 이라크 사태등으로 대외상황이 불안했던 것에 반하여 , 하반기 이후 급등하기 시작한 수출은 작년 중반이후 세계 경제 성장세와 함께 전차 둔화되었다. 2003년에는 소비와 투자 위출으로 경기하강 추세가 지속되었으며, 2년간 누적된 가계버블의 후유증, 소비심리 악화 등으로 인해 민간 소비가 계속 부진하였다. 반면, 대중국 수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1~8월 중 전체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16.3% 증가하기도 했다.
현재 2005년까지, 수년간 지속되어 오고 있는 투자부진이 가시적으로 해소되지는 않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민경제의 역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는 장기금리는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상반기에는 민간소비가 소폭 회복됨에도 불구하고, 수출증가세가 크게 둔화됨에 따라 3%대 초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나, 하반기에는 내수부문의 회복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4%대 후반의 성장률
(1) 삼성SDI 소개
삼성SDI는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이다. 최근 SDI는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에너지 사업을 통해 디지털 모바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고, 그 중심에는 컬러브라운관에서부터 PDP, LCD와 OLED, 2차전지가 있다. 또한 삼성SDI는 21세기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지속가능성 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신뢰받고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상을 구축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2) 개요 일반
2. 거시분석
(1) 경제분석
① 경기 및 산업분석
2004년 30%나 증가하여 성장을 주도했던 주력업종의 수출증가율이 2005년에는 9.2%로 둔화될 전망이다. 한편, 내수는 자동차, 가전, 통신기기, 컴퓨터 등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다소 회복되는 양상을 띨 것으로 예상되나, 수출증가세 둔화를 상쇄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2004년에 비해 생산증가율이 낮아지기는 하겠지만 가전, 통신기기, 컴퓨터, 반도체 등 IT제조업의 생산증가율이 5%를 상회할 전망이고, 특히 통신기기는 15.1%의 비교적 높은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
자동차나 일반기계의 경우 내수는 회복되지만 수출증가세가 둔화되어 생산증가율은 2004년보다 낮은 5% 미만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철강, 석유화학 등 소재산업의 경우 수출증가세 둔화, 내수부진 등으로 2005년은 2% 내외의 생산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원화절상에도 불구하고 국제경쟁이 치열한 제품에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달러표시 제품가격을 인상하기 힘들기 때문에 결국 기업의 채산성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② 경제성장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급증세가 둔화되는 반면 내수침체는 완화되고 있어 작년에 지속되었던 수출과 내수의 극심한 괴리가 축소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00년 8.5%의 고성장 이후 2002년의 7% 성장의 반등을 제외하고는 감소 추세를 보이고있는 GDP성장률은 2004년 들어 회복세를 띄고 있다. 2003년 상반기 이라크 사태등으로 대외상황이 불안했던 것에 반하여 , 하반기 이후 급등하기 시작한 수출은 작년 중반이후 세계 경제 성장세와 함께 전차 둔화되었다. 2003년에는 소비와 투자 위출으로 경기하강 추세가 지속되었으며, 2년간 누적된 가계버블의 후유증, 소비심리 악화 등으로 인해 민간 소비가 계속 부진하였다. 반면, 대중국 수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1~8월 중 전체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16.3% 증가하기도 했다.
현재 2005년까지, 수년간 지속되어 오고 있는 투자부진이 가시적으로 해소되지는 않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민경제의 역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는 장기금리는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상반기에는 민간소비가 소폭 회복됨에도 불구하고, 수출증가세가 크게 둔화됨에 따라 3%대 초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나, 하반기에는 내수부문의 회복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4%대 후반의 성장률
추천자료
- 도요타의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JIT & 산업구조분석 & TPS)
- 나이키(Nike) 마케팅전략분석/기업소개/스포츠의류현황/산업구조분석/4P/PLC/SWOT/STP전략/경...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분석 기업, 요약재무재표, 구성분석과 추세분석, 주요재무비율, SWOT ...
- 블랙야크(Black Yak) 마케팅전략분석/ 서론/아웃도어 시장현황/시장환경분석/스포츠 용품산업...
- 블랙야크(BlackYak) 마케팅전략분석/ 서론/아웃도어 시장현황/시장환경분석/스포츠 용품산업...
- [리복 마케팅전략]/스포츠 브랜드시장환경분석/외부,내부분석/산업구조분석/자사분석/성공요...
- [리복 마케팅전략]/스포츠 브랜드시장환경분석/외부,내부분석/산업구조분석/자사분석/성공요...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 (성장사, 성장요인, 해외진출 시 고려 사항, 산업분석(SWOT, 5-Forc...
- 크라운 베이커리 (Crown Bakery) - 크라운 베이커리 브랜드 리뉴얼 제안 (기업소개, 현황, 산...
- 레드불(Red Bull)은 여러분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기업 및 제품소개, 기업분석 및 산업분석...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산업분석과 시장상황연구 및 쿠팡(Coupang) 기업분석과 성공요...
- 의류산업 시장 분석 및 「한세실업」 기업소개 (의류수출산업분석, 한세실업 기업 소개, 분석...
- 「유니클로 (Uniqlo)」 유니클로의 한국 진출, 유니클로 산업구조분석, SWOT 분석, 유니클로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