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시스템 파워포인트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관광마케팅시스템의 의의

2.관광마케팅시스템의 특징

3.관광마케팅시스템의 편익

4.관광마케팅시스템의 구성요소

5.사례연구

본문내용

관광마케팅시스템의 특징
개방성
산업.조직이 개방적시스템
역동적이며 계속적인 변화를 겪고 있음.
외부적 환경은 계속해서 관광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고 사업방법을 바꿔나간다.
복잡성과 다양성
관광산업의 범위는 매우 다양함(Mom and Pop~ 다국적 대기업)
반응성
관광산업과 조직은 계속 변한다
→ 변화에 반응하지 않으면 생존불가능
고객욕구&경쟁적활동의 변화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해 수집.
경쟁성
새로운 업체들이 대거 관광업계에 진출함에 경쟁고도.
상호의존성
많은 업체or국가들조차 상호의존적
관광마케팅은 관광 기업경영자, 영업, 재무 회계, 인사 관리, 시설부와 협력
갈등과 부조화
관광산업은 기업간의 잦은 갈등으로 시스템작용에 있어 많은 장애가 따른다.
  • 가격1,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5.09.30
  • 저작시기2005.0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0569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