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를 관광객 유치의 전략 상품으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태권도를 관광객 유치의 전략 상품으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아시아의 전략 여행상품
2) 특성화여행상품
3) 태권도의 여행상품화
4) 장애요인
5) 경쟁력 점검
6) 환경 분석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소에 큰 터를 만들어 태권이 자라왔던 성지를 만들고 한국을 방문하거나 연수차 들르는 세계의 태권도인들에게 우리 민족이 발전시켜왔던 태권의 뿌리와 발자취를 더듬게 하는 것이다.
단지 성지만 방문하는 것으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는 신념을 심어주는 종교적 성지가 세계의 종교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평생에 한번 방문하는 것이 소원인 그들의 믿음에 오히려 경건한 마음을 갖게 하는 것이 종교적인 메카의 역할이다.
결론
태권도의 메카는 전세계 태권도인들에게 메카를 방문함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부수적으로 관광객 유치에 일조를 하는 효과와 한국을 방문함으로서 얻는 국가적 이미지 제고와 우리의 우수한 산업 생산물을 전파하는 파급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광객 유치에 전문 기관인 한국관광공사와 주관 부서인 문체부 그리고 KATA등이 긴밀하게 협력해 거국적인 발걸음을 내디뎌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
1. 한국관광공사, 특성화 여행상품, 2004
2. 한국관광공사, 관광통계연보, 2004년
3. 투어타임즈, 특성화 관광상품 제고방안, 2002. 7.
4. korea herald, korea tourism future and fast, 2002. 11. 27.
  • 가격1,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5.08.22
  • 저작시기2005.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104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