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성공사례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탄생배경

2.Swot분석

3.시장세분화

4.세분시장 프로파일

5.포지셔닝

6.마케팅 믹스

7.나아갈길

본문내용

략 보다는 철저한
타겟 분석에서 출발한 브랜드전략과 광고전략의 성공에 힘입은 바가 크다.
5.사람(People) 전략
-고객상담센터
-젊은층거리 마케터 도우미 등장
-서비스 불만 확인 마케팅
6.프로세스(Process) 전략
-무료게임 다운로드
-나만의 번호와핸드폰 개발중...
-로밍서비스
7.물리적 환경(Physical Evidence) 전략
-할인카드(TTL Card) 발행
-TTL Zone 형성
7.sk텔레콤이 나아갈길
- 선도기업이 후발 기업들에 비해 시장 점유율에서 장기적인 이점을 갖는다는 사실에 입각하여 이를 활용할 전략수행
- 시장이 성숙되어 가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고객이라는 자산은 통신사업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임으로 기존고객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성공전략이라 할 수 있다.
- 가장 지지도가 높은 서비스 항목에 집중투자하는 것
- 단말기의 호환성을 확보해 지금의 단말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개발 및 단말기 호환성에 관련된 기술확보가 필수적
-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효과적 마케팅 전략을 마케팅 활동과 동시에 기술력 확보가 성공여부를 판가름할 것이다.

추천자료

  • 가격1,6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5.08.24
  • 저작시기2005.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105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