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분석 ] DHL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 경영분석 ] DHL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회사 개요

Abell의 사업 정의의 틀

거시환경 분석

산업구조분석-Porter’s 5 Forces Analysis

핵심역량

문제제안

대안제시

시사점 및 느낀점

본문내용

회사 개요

DHL
전세계 230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정확,안전을 모토로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서류 및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 배달하는 국제 항공 특급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

경영이념
우수한 품질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서류, 소화물 및 중대형 화물의 특급 송배달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위상을 유지하는 것

회사 연혁
1969 세계 최초로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 개시 (창립자 : Dalsey, Hillblom, Lynn)
1977 (주) 일양 익스프레스가 DHL 한국 총대리점 계약 체결, 국내 최초로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 개시
1988 전세계 DHL 전용 전산망 (DHLNET) 개통
1995 인터넷에 월드 와이드 웹 홈페이지 개설 (www.dhl.com)
2000 '카고 뉴스 아시아 (Cargonews Asia)'지 선정 'Best Air Express Awards' 14년 연속 수상
2001 ‘아시안 비즈니스' 아시아 지역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DHL 선정
2002 Far Eastern Economic Review'지 선정 물류 부문 최우수 기업 아시아 물류산업 대상 수상
2003 美 특송회사 '에어본' 인수
2003 DHL, 도이치포스트 월드넷의 통합 브랜드로 재탄생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5.11.11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200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