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회사 소개
싸이월드 분석
싸이월드의 향후 마케팅
싸이월드의 과제
싸이 열풍을 통해본 기업의 마케팅 포인트
싸이월드 분석
싸이월드의 향후 마케팅
싸이월드의 과제
싸이 열풍을 통해본 기업의 마케팅 포인트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비젼1) 국내 최대의 Cyber Community 구축 - 국내 최대 가입자 확보: 3000만 목표 (2004년 10월 현제 1000만 돌파) - 국내 최고 충성도와 회원의 신뢰성 확보 - 회원이 참여할수록 커뮤니티의 가치는 올라감. 2) 개인 정보의 통합 DB를 통한 생활 속에 전인적 자원관리(PRP) 구현 - 신속/ 저렴/ 편리한 통신수단 제공(인맥정보와 통신기능 통합) - 인적 관련 정보의 신속하고 정확한 유통(인맥 정보의 양성화/ 거래 비용 절감) 3) 우리나라 고도 정보화 구현에 기여 - 전 국민 인터넷 및 e-mail 이용의 활성화 - 전자 상거래의 강력한 기반 확보
- 인맥 중시의 문화를 활용한 사이버 커뮤니티 분야의 선진국으로 발돋움 - 해외로의 진출 모색 싸이월드 SWOT 분석-Strength 관계위주의 서비스 : 관계증진을 위한 활동위주로 서비스 지원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 채팅, 쪽지, 문자보내기사용방법이 쉬움 커뮤니티 활동을 무료로 지원
전자화폐 - ‘도토리’ 100원고객이 자신만의 공간 미니홈피 실명제
선물을 통한 유대감 강화 다양한 아이템의 제공 : 선물가게안정적인 수입원 : 사이버 아이템고객과의 상호작용 : 각 샵의 소속된 디자이너와의 대화
- 인맥 중시의 문화를 활용한 사이버 커뮤니티 분야의 선진국으로 발돋움 - 해외로의 진출 모색 싸이월드 SWOT 분석-Strength 관계위주의 서비스 : 관계증진을 위한 활동위주로 서비스 지원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 채팅, 쪽지, 문자보내기사용방법이 쉬움 커뮤니티 활동을 무료로 지원
전자화폐 - ‘도토리’ 100원고객이 자신만의 공간 미니홈피 실명제
선물을 통한 유대감 강화 다양한 아이템의 제공 : 선물가게안정적인 수입원 : 사이버 아이템고객과의 상호작용 : 각 샵의 소속된 디자이너와의 대화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