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사례 - 가파치의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중국진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다국적기업 사례 - 가파치의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중국진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

- 성사장의 경영철학

- CAPACCI 브랜드 만들기

-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

-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

-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

- 기호의 중국진출

-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

본문내용

한 제품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서비스망 구축
(4) 공동브랜드를 추진하는 중심기업으로써, 또한 중국에 현지 생산공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써 기호상사는 현재의 조직체계를 어떻게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 기호상사는 지금 현재로는 중소기업의 성장5단계에서 보면 성공 성장(SUCCES GROWTH) 단계에 있으므로 현재 모든 능력과 자원을 해외 성장쪽으로 동원하고 국내에서 기본사업부문을 수익적으로 유지한다. 그리고 중국 현지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중국 내수시장 및 제 3국 시장으로 수출할 방침이므로 Multinational concept를 가지고 Polycentric한 경영자의 태도로 현지화가 필요하다. 이러한 후에는 회사의 조직을 분권화시켜 사업부제 조직을 도입한다. 특히 해외 지역별 사업부제 조직을 실시하여 관리자와 종업원과의 상호작용관계를 밀접시켜 효율이 향상되고 실전에 의하여 유능한 경영자가 양성된다. 그러므로 기호상사는 이런 미래상황을 고려한 해외사업부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인재의 양성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5) 중국에서의 현지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 ① 한국 투자기업들간에 현지근로자의 임금, 판매가격, 기술이전등은 서로 협조하여 공동보조를 취함으로써 경쟁완화
② 인력구성면에서 현지인 비중을 높임
③ 원자재, 부품 등의 현지조달체계 구축
④ 현지국의 경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대처 (현지 행정관료들과의 인적 교류 확대)
⑤ 지역사회에 봉사
⑥ 효율적인 인력관리 (현지인 국내파견 교육, 현지인을 관리직으로 채용등)
⑦ 브랜드 자체로서의 기본적인 자산으로 거점 확보
  • 가격1,4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1.08
  • 저작시기2006.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18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