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
1. 기존의 카페를 종합문화공간으로 개념확장
2. 고객을 주인공으로, 종업원을 가족으로.....
3.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요약
4.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Ⅲ. 결론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
1. 기존의 카페를 종합문화공간으로 개념확장
2. 고객을 주인공으로, 종업원을 가족으로.....
3.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요약
4.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Ⅲ. 결론
본문내용
객층을 잡기가 어렵다.
Opportunity(기회) : 주5일제가 확산되고 여가를 중시하는 사회풍토가 형성됨에 따라 문화중심의 사업장인 민들레영토는 좀더 많은 고객층을 수용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Threat(위협) : 최근들어 Take-Out 카페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강력한 경쟁사 스타벅스가 위협요소로 작용한다.
T
Ⅲ. 결론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카페가 존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러 지점을 가진 카페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은 외국에서 들어온 카페가 많다. 그런 카페들과 경쟁하면서 민들레영토가 살아남고 있는 이유는 남다른 마케팅전략과 경영철학이 존재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민들레영토의 경우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객중심의 친절서비스 마케팅이 통한 예라고 할 수 있다.
Opportunity(기회) : 주5일제가 확산되고 여가를 중시하는 사회풍토가 형성됨에 따라 문화중심의 사업장인 민들레영토는 좀더 많은 고객층을 수용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Threat(위협) : 최근들어 Take-Out 카페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강력한 경쟁사 스타벅스가 위협요소로 작용한다.
T
Ⅲ. 결론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카페가 존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러 지점을 가진 카페들이 존재하는데 대부분은 외국에서 들어온 카페가 많다. 그런 카페들과 경쟁하면서 민들레영토가 살아남고 있는 이유는 남다른 마케팅전략과 경영철학이 존재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민들레영토의 경우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객중심의 친절서비스 마케팅이 통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