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광고분석 사례/라면 광고기획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제 1 편 라면 광고의 역사
1.최초의 라면
2.시대적 배경
3. 광고전략
4.후발 업체의 진출

제 2 편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2. 농심 ‘사발면’ 성공 (82년)
3. 용기면 중심 생산기업 등장
4. 용기면 외 라면의 다양화 및 브랜드화
5. 사건, 언론의 우연한 광고효과

제 3 편
1. 맞춤 라면, 맞춤 광고
2. 웰빙
3. 복고
4. 패러디 광고

결 론

본문내용

(전략)
2.시대적 배경
1960년대
극심한 식량 부족 난
→ But, 라면에 냉담한 반응
Why?
1.오랜 미곡 중심의 식생활
2.라면을 섬유 제품으로 인식
(羅綿-그물 ‘라’, 솜 ‘면’)
3. 광고전략
가두 판매와 각종 캠페인
+
혼분식 장려 정책(1965년)
=
라면이 제 2의 주식으로 자리잡게 됨
4.후발 업체의 진출
롯데공업 <농심라면>의 성공
시대적 배경
개발 독재 시대로 이촌향도가 빈번
광고 소구법
우리 민족의 정서 반영,
향수 자극으로 도시인에게 크게 어필
광고
형님 먼저, 아우 먼저」(75년)
당시 최고 인기였던 구봉서-곽규석 콤비를 내세움
(중략)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시대적 배경
70년은 절대 빈곤기
광고
"용기면 전용 광고 처음 등장”
광고 소구법
'컵라면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좋아요'라는
카피로 이동성과 간편성 강조한 용기면 광고
→ But, 사회적 분위기와 광고방식,
소구법이 맞지 않아 광고 실패
(후략)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6.03.02
  • 저작시기2006.0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3813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