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 편 라면 광고의 역사
1.최초의 라면
2.시대적 배경
3. 광고전략
4.후발 업체의 진출
제 2 편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2. 농심 ‘사발면’ 성공 (82년)
3. 용기면 중심 생산기업 등장
4. 용기면 외 라면의 다양화 및 브랜드화
5. 사건, 언론의 우연한 광고효과
제 3 편
1. 맞춤 라면, 맞춤 광고
2. 웰빙
3. 복고
4. 패러디 광고
결 론
1.최초의 라면
2.시대적 배경
3. 광고전략
4.후발 업체의 진출
제 2 편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2. 농심 ‘사발면’ 성공 (82년)
3. 용기면 중심 생산기업 등장
4. 용기면 외 라면의 다양화 및 브랜드화
5. 사건, 언론의 우연한 광고효과
제 3 편
1. 맞춤 라면, 맞춤 광고
2. 웰빙
3. 복고
4. 패러디 광고
결 론
본문내용
(전략)
2.시대적 배경
1960년대
극심한 식량 부족 난
→ But, 라면에 냉담한 반응
Why?
1.오랜 미곡 중심의 식생활
2.라면을 섬유 제품으로 인식
(羅綿-그물 ‘라’, 솜 ‘면’)
3. 광고전략
가두 판매와 각종 캠페인
+
혼분식 장려 정책(1965년)
=
라면이 제 2의 주식으로 자리잡게 됨
4.후발 업체의 진출
롯데공업 <농심라면>의 성공
시대적 배경
개발 독재 시대로 이촌향도가 빈번
광고 소구법
우리 민족의 정서 반영,
향수 자극으로 도시인에게 크게 어필
광고
형님 먼저, 아우 먼저」(75년)
당시 최고 인기였던 구봉서-곽규석 콤비를 내세움
(중략)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시대적 배경
70년은 절대 빈곤기
광고
"용기면 전용 광고 처음 등장”
광고 소구법
'컵라면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좋아요'라는
카피로 이동성과 간편성 강조한 용기면 광고
→ But, 사회적 분위기와 광고방식,
소구법이 맞지 않아 광고 실패
(후략)
2.시대적 배경
1960년대
극심한 식량 부족 난
→ But, 라면에 냉담한 반응
Why?
1.오랜 미곡 중심의 식생활
2.라면을 섬유 제품으로 인식
(羅綿-그물 ‘라’, 솜 ‘면’)
3. 광고전략
가두 판매와 각종 캠페인
+
혼분식 장려 정책(1965년)
=
라면이 제 2의 주식으로 자리잡게 됨
4.후발 업체의 진출
롯데공업 <농심라면>의 성공
시대적 배경
개발 독재 시대로 이촌향도가 빈번
광고 소구법
우리 민족의 정서 반영,
향수 자극으로 도시인에게 크게 어필
광고
형님 먼저, 아우 먼저」(75년)
당시 최고 인기였던 구봉서-곽규석 콤비를 내세움
(중략)
1. 최초 용기면, 삼양 ‘삼양 컵라면’
시대적 배경
70년은 절대 빈곤기
광고
"용기면 전용 광고 처음 등장”
광고 소구법
'컵라면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좋아요'라는
카피로 이동성과 간편성 강조한 용기면 광고
→ But, 사회적 분위기와 광고방식,
소구법이 맞지 않아 광고 실패
(후략)
키워드
추천자료
- 광고기획 및 매체전략의 실제- 동아음료 사례를 중심으로
- 광고 전략 사례분석 - 에버랜드
- 신라면 중국진출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삼성애니콜 마케팅 환경분석과 광고캠페인 사례분석
- 롤링스톤광고분석 [광고마케팅사례]
- 과대광고와 허위광고 사례분석
- 기업이활용했던광고,PR,판매촉진,인적판매, 중에서 사례분석
- 맥심 VS 테이스터스 초이스 (전반적 소개 , 브랜드 이미지 , 개선방안 -맥심_초이스_커피,광...
- _e편한세상_아파트시장,아파트광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의 이해 ‘광고전략분석’과제]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대한항공 - 광고의이해,대한항공,항...
- [커피광고시장]스틱커피산업,커피시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
- 코카콜라vs펩시-코카콜라와 펩시의 역사,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전략,비교광고,브랜드마케...
- 코카콜라 광고 VS 펩시콜라 광고, 광고마케팅 전략성공사례, 코카콜라 광고 & 마케팅, 펩...
-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조사,TGI 광고,TGI 전략,외식산업경영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