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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본문내용
시설의 효과성, 효율성에 대한 평가 거의 없음. 종사자의 책임의식 결여.
④ 이용시설: a. 수용시설보다 나으나 전문가 부족 b. 질적인 서비스 제공 힘듦. 서비스 효과성 높지 못함 c. 이용시설들 간의 협의조정 체계 구축 힘듦.
d. 서비스의 효율성, 효과성 평가에 대한 인식 부족. e.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의 접근 힘듦
4) 사적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개선 방향
① 기존 사회복지협의체의 기능강화 또는 새로운 순수 민간 협의체 결성: 사회복지사업법 개정-보건복지부의 지시 감독에서 벗어나야함(순수 민간기관협의체)
② 사회복지 수용시설의 개선: 사회복지 시설 종사자의 봉급 상향조정
③ 사회복지 이용시설의 개선: 전문적 수준 높힐 것. 서비스간의 통합, 소비자 및 사회에 대한 책임성 연결시켜 일할 것.
④ 이용시설: a. 수용시설보다 나으나 전문가 부족 b. 질적인 서비스 제공 힘듦. 서비스 효과성 높지 못함 c. 이용시설들 간의 협의조정 체계 구축 힘듦.
d. 서비스의 효율성, 효과성 평가에 대한 인식 부족. e.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의 접근 힘듦
4) 사적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개선 방향
① 기존 사회복지협의체의 기능강화 또는 새로운 순수 민간 협의체 결성: 사회복지사업법 개정-보건복지부의 지시 감독에서 벗어나야함(순수 민간기관협의체)
② 사회복지 수용시설의 개선: 사회복지 시설 종사자의 봉급 상향조정
③ 사회복지 이용시설의 개선: 전문적 수준 높힐 것. 서비스간의 통합, 소비자 및 사회에 대한 책임성 연결시켜 일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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