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마케팅 성공사례 핵심요약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신세계 이마트>

1. CHINA MARKET

2. CHANGE

3. COMPANY

4 성공요인

5. COMPETITOR

6.CONSUMER
*TOWS분석 : OW --> OS전략
*STRETEGY
*결론

본문내용

통구조가 관건
(원산지->매장 방식탈피, 물류센터로 집결-->점포로 배송 하는 효율적 방안 수립해야함)
통관물류방식 --> 점포당 수요와 재고 파악용이, 납품과 분배 동시에 이뤄냄, 자연적으로 가격경쟁 우위가능
*피플:중국 실정에 맞추기 위해 중국 인력 이용, 빠른 현지화 가능, 인건비 절약, 중국 정부 입장에서도 고용창출의 긍정적 영향
*결론:한국에서의 성공 과신하여 운영방식 규모 등 모두 한국형으로 끌고 가려는 조짐 보임
할인점 1차 특성상 거대한 자본력의 다국적 기업 상대 힘들다. 따라서 단순한 점포확장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소비자 지향적인 차별성으로 승부해야 함. “이마트=가족”이라는 유통브랜드로써 강력한 브랜드인지도 구축, 장기적으로 점진적 점포확장 통한 점유율 높여야함

추천자료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6.04.24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584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