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호텔서비스의 특성
1. 다양성
2. 접촉시간
3. 감정적 구매
Ⅲ. 경영상의 특성
1. 인적 서비스
2. 고정자산의 의존성
3. 상품공급의 비탄력성
4. 기타 특성
Ⅳ. 투자상의 특성
Ⅴ. 결론
Ⅱ. 호텔서비스의 특성
1. 다양성
2. 접촉시간
3. 감정적 구매
Ⅲ. 경영상의 특성
1. 인적 서비스
2. 고정자산의 의존성
3. 상품공급의 비탄력성
4. 기타 특성
Ⅳ. 투자상의 특성
Ⅴ. 결론
본문내용
변화로 인하여 자본의 회수기간이 20~30년 이상으로 장기화되었다. 또한 건립기간의 장기성으로 호텔건립 계획수립으로부터 재무관리 및 이에 도달하기 전까지의 소요기간은 기간적 격차가 크다. 따라서 일정한 수준의 영업수준에 오를 때까지의 현금은 호텔계획 건립상의 자료 계획에서 필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또한 설비시설의 급격한 기능적 구형화로서 호텔설비는 언제나 국제적 수준의 감각에 맞는 상품을 유지해야 하며 이는 호텔상품에 대한 서비스의 품질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
Ⅴ. 결론
각 나라마다 호텔업은 그 나라의 관광수입에서 큰 위치에 있다. 우리나도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서 호텔서비스는 더욱 발전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생각건대 서비스는 두개의 질적 차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술적인 품질과 기능적인 품질로서 서비스의 품질을 고객이 받으리라고 기대된 상품의 서비스와 실제 소비 후에 인지된 서비스를 상호 비교함으로써 만족도가 측정될 수 있다.
따라서 호텔상품의 질적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설비시설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과 함께 과감한 설비투자전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관광객에 대한 우리의 높은 국민의식을 과감하게 보여줄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Ⅴ. 결론
각 나라마다 호텔업은 그 나라의 관광수입에서 큰 위치에 있다. 우리나도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서 호텔서비스는 더욱 발전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생각건대 서비스는 두개의 질적 차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술적인 품질과 기능적인 품질로서 서비스의 품질을 고객이 받으리라고 기대된 상품의 서비스와 실제 소비 후에 인지된 서비스를 상호 비교함으로써 만족도가 측정될 수 있다.
따라서 호텔상품의 질적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설비시설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과 함께 과감한 설비투자전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관광객에 대한 우리의 높은 국민의식을 과감하게 보여줄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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