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마케팅분석(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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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DHC 마케팅분석(A+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DHC'의 소개

STP 분석

4P (마케팅믹스) 분석

SWOT분석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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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lace Mix
DHC 화장품의 모토는 같은 품질의 제품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모토를 실현할 수 있는 배경은 DHC만이 가지고 있는 독자적인 유통 시스템 덕분이다. 예를 들면, DHC의 제품 중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클렌징 오일의 경우 2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대부분의 화장품 회사에서 이 정도의 제품을 사려면 30,000원이 넘는 게 대부분이라고 한다. 이것은 바로 자사에서 원료 조달, 생산, 판매, 물류까지 모든 시스템을 통합하고 있어 보통 제품을 제조하고 유통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또한 판매는 통신판매를 이용하여 고객과의 직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4) Promotion Mix
DHC코리아는 영상매체의 활용을 극대화한다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톱 탤런트 김희선을 모델로 채용해 이른바 ‘스베스베 DHC~’라는 여운을 남기는 이미지 광고로 소비자의 시각과 청각에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했으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판매에도 역점을 기울여 가입회원 50만명이라는 놀라운 숫자를 확보했다.
게다가 지난해 말 새롭게 남자 모델로 지진희를 영입해 남성용 화장품의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으며 동시에 첫 TV 광고를 제작해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남성용 화장품의 TV CF는 ‘남자의 피부는 여자가 바뀔 때마다 변한다’는 광고카피처럼 보편적으로 여성이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화장품을 선물하는 성향에 착안해 남성들의 자발적인 화장품 구매의지를 촉구하는 동시에 여성들의 현명한 화장품 선택에도 호소하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겨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DHC코리아는 카탈로그형 통신판매로만 물건을 팔고 있다. 회원들은 매달 멤버십 잡지 '올리브 클럽'을 받아보고 전화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현재 카탈로그를 배달받는 회원은 모두 70만명. 주문한 제품은 24시간 이내에 배달해주고, 이는 20대 중반부터 30대 초반까지 여성고객들이 타겟으로 한다.
EX)
잡지광고
지하철 광고
TV광고
3)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시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화장품의 주 고객인 20,30대 커리어 우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화 한통, 클릭 한번으로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줄 수 있으므로, 시간에 쫓기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과 전화를 통하여 고객과의 직거래가 이루어지므로 가격대를 낮출 수 있어, 외국 브랜드의 고가상품을 구입할 수 없었던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저렴한 수입 화장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2) 약점 (weakness)
눈으로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없으므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어렵다는 점과 매장에서 찾아볼 수 없으므로 제품의 홍보를 광고에 집중해야 한다는 한계점이 있다. DHC는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 가입 시 무료로 샘플을 보내주는 체험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빅 모델을 기용한 TV잡지 등의 광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3) 기회 (opportunity)
인터넷 사용이 일반화 되고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서 화장품 또한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DHC 는 통신판매로 확고한 입지를 굳힌 상태이므로 화장품의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4) 위협 (threat)
점차 거대 화장품 브랜드들이 인터넷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점과, DHC와 같이 자연주의를 내세운 저가 화장품들이 선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태평양 화장품의 경우 인터넷에 진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분야 2위로 DHC를 바짝 추격하고 있으며, 미샤 더 페이스 샵 등의 자연주의 저가 화장품들도 매장 수를 대폭 늘려가며 급성장 하고 있다.
EX) 인터넷의 태평양 화장품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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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6.05.09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8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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