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에버랜드 소개
환경분석
SWOT분석
마케팅전략
4P
성공요인
문제점과 나가야 할 방향
환경분석
SWOT분석
마케팅전략
4P
성공요인
문제점과 나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항상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는 곳”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 인간의 끔과 사랑과 희망”
2. 경쟁사 상황 분석
- 롯데월드
☞ 1989년 7월 개장
☞ 편리한 입지조건과 지속적 신규 이벤트를 통해 시장지위 유지.
☞ 호텔과 쇼핑센터, 극장이 집중화 되어 내장객 유인 효과
☞ 실내에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음.
☞ 수도권 유치원과 초, 중, 고교생들의 단체 및 개인 관광객
유치에 유리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 인간의 끔과 사랑과 희망”
2. 경쟁사 상황 분석
- 롯데월드
☞ 1989년 7월 개장
☞ 편리한 입지조건과 지속적 신규 이벤트를 통해 시장지위 유지.
☞ 호텔과 쇼핑센터, 극장이 집중화 되어 내장객 유인 효과
☞ 실내에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음.
☞ 수도권 유치원과 초, 중, 고교생들의 단체 및 개인 관광객
유치에 유리
추천자료
- 테마파크 사업계획서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과 위기대처방안 분석 (도쿄디즈니vs유로디즈니)
- 테마파크 - Everland
- 롯데월드 광고기획서
- 국내 3대 테마파크의 선호도 조사 -선호도 조사를 통한 롯데월드의 마케팅 제안
-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와 유로 디즈니랜드의 실패사례
- 생물형 테마파크 (Nature&Life) - 토부 동물공원 구성과 마케팅
- 테마파크 정의, 개념, 국내 테마파크 현황, 신라 밀레니엄 파크 소개, 프로그램, 주요시설, S...
- 롯데월드 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
- 테마파크 성공사례분석
- [해외진출전략보고서] 삼성의 독일아웃도어시장공략 - 빈폴(BeanPole)아웃도어 브랜드분석과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