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발생배경
3. 장소마케팅에 대하여
4. 도시에의 적용점
5. 결론
2. 발생배경
3. 장소마케팅에 대하여
4. 도시에의 적용점
5. 결론
본문내용
초록
문화와 장소마케팅의 정의를 기술하였고 발생배경을 4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장소마케팅을 유형과 주체에 대해 조사하였고, 도시의 장소마케팅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키워드
문화, 장소마케팅, 도시이미지, 마케팅
서론
문화의 정의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이나 재배이다. 후에 교양·예술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장소 마케팅의 정의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이다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서 기업가와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장소를 판촉하는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문화와 장소마케팅의 정의를 기술하였고 발생배경을 4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장소마케팅을 유형과 주체에 대해 조사하였고, 도시의 장소마케팅에 대해서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다.
키워드
문화, 장소마케팅, 도시이미지, 마케팅
서론
문화의 정의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이나 재배이다. 후에 교양·예술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장소 마케팅의 정의
장소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적·사회적 활동이다
지리적으로 규정된 특정한 장소의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서 기업가와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장소를 판촉하는 다양한 방식의 노력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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