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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훈련체계도 종업원들의 교육훈련 체계처럼 변화하는 시대 상황과 기술발전에 적합하도록 지속적인 보완/개발/적용이 병행 되어야 한다.
과학적 관리법은 경연진과 노동자 모두 자신과 상대방의 의무와 책임에 대한 전면적인 정신적 혁신을 불러 일으켰다. 이는 기존지식의 수집, 분석, 체계화를 통해 일정한 법칙과 규칙을 이끌어냄으로써 과학을 이루는 것과 노사가 의무의 새로운 분배 및 기존의 경영철학에서는 불가능한 노사 간의 친밀하고 우호적인 협조를 포함하고 있다. 즉, 과학적 관리는 주먹구구식 방법이 아닌 과학, 불화가 아닌 화합, 개인주의가 아닌 협조, 억제된 생산이 아닌 최대의 생산, 각 개인의 최대능률과 최대번영을 목표로 하는 개인능력의 최대한 개발 등 여러 요소들의 조합인 것이다.
이러한 교육훈련체계도 종업원들의 교육훈련 체계처럼 변화하는 시대 상황과 기술발전에 적합하도록 지속적인 보완/개발/적용이 병행 되어야 한다.
과학적 관리법은 경연진과 노동자 모두 자신과 상대방의 의무와 책임에 대한 전면적인 정신적 혁신을 불러 일으켰다. 이는 기존지식의 수집, 분석, 체계화를 통해 일정한 법칙과 규칙을 이끌어냄으로써 과학을 이루는 것과 노사가 의무의 새로운 분배 및 기존의 경영철학에서는 불가능한 노사 간의 친밀하고 우호적인 협조를 포함하고 있다. 즉, 과학적 관리는 주먹구구식 방법이 아닌 과학, 불화가 아닌 화합, 개인주의가 아닌 협조, 억제된 생산이 아닌 최대의 생산, 각 개인의 최대능률과 최대번영을 목표로 하는 개인능력의 최대한 개발 등 여러 요소들의 조합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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