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환경경영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소니 환경경영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소니란??
소니의 연혁

소니의 기업 이념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환 경 방 침
환경경영 정책
환경경영 시스템 및 추진현황
GREEN PARTNER 도입 배경
Green Partner 인증제도
Green Partner 관리
환경감시 센터 운영
산업폐기물의 저감
소니(SONY)의 환경감사
지역 특성에 맞는 체제 도입
리스크 관리 도입
환경오염물질의 저감과 오염방지
환경오염물질의 목록(Inventory)
기타 관리
환경경영시스템 추진결과

에코 디자인
설계단계에서부터 환경요소를 고려
친환경 설계를 통한 제품 경쟁력 강화
‘Eco-info’마크 도입
‘Eco-info’마크의 목표
‘Eco-info’마크의 사용법
제품 재사용의 변화
자원 재활용량
유해 화학물질 사용량 변화

환경 사례
식물성 플라스틱 용기 사용제품
GREEN STYLE
GREEN STYLE 예시

결 론

본문내용

소니란??
소니의 탄생
1946년 5월 자본금 19만엔(원화:190만원)으로 설립
- 창업자 : Masaru Ibuka(이부카 마사루), Akio Morita(모리타 아카오)
“SONY” 브랜드 채택 이유?
SONY = SONIC(소리)의 어원인 라틴어 “SONUS”
“SONNY”(건강한 젊은이,귀여운 아이)
1. 세계적 브랜드 ‘SONY'의 탄생
1946년 5월에 자본금 19만엔(원화:190만원)으로 설립되었다. 창업자 Masaru Ibuka(이부카 마사루), Akio Morita(모리타 아카오)때 설립하였다. 창업 시 회사명은 ‘ 도쿄통신공업’으로서 1958년 1월에 현재의 ‘소니(SONY)'로 변경하였다. 창업자 모리타는 SONY를 채택하기 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우리가 세계로 뻗어 나가기 위해서 SONY 브랜드를 채택하였으며, SONY란 SONIC(‘소리’)의 어원인 라틴어 SONUS와 귀여운아이, 건강한 젊은이를 의미하는 ‘SONNY'를 합성해서 만든 신조어이다.”
상품의 판매에 대한 별로 알지 않아도 상관없는 업적은 뺐습니다.
일본 소니의 경우 RoHS 대응 방안으로 협력업체 납품과정, 제조과정, 선적과정의 3단계 검사를 통해 관리하는 한편 협력업체와 소니가 각각 월 1~3회 유해화학물질 포함 여부를 측정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나 대응 속도 면에서 삼성전자를 뒤쫓는 감이 있다. 십 수 년간 환경 보호에 쏟은 연구개발과 실무 경험이 경쟁사를 앞선 원동력이라는 것이 삼성 관계자의 설명이다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35페이지
  • 등록일2006.06.28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569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