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투어 서비스 (한국관광공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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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바일 투어 서비스 (한국관광공사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비스 배경

2. 서비스 도입 목적 및 서비스 제휴

3. 모바일 투어 서비스

4. 한계및 대응 방향

5. 사례 - mTourKorea

본문내용

서비스 배경
관광 안내소 부족
- 2002년 당시 관광 안내소 199개
􀂾 개별 관광객 증가
- 2000년도 전체 입국자의 64%(34만명)가 개별 관광객으로 입국
- 1999년 대비 16.4%증가
- 한국 방문 횟수가 많을 수록 개별여행 형태 증가
􀂾 언어 소통문제
- 언어소통>교통혼잡>안내표지판>
상품구입강요>화장실 불결>택시기사 서비스
- 언어소통문제는 2000년 대비 더욱 심각해짐
서비스 도입 목적 및 서비스 제휴
외국 관광객에게 편의 제공
- 움직이는 관광 안내소의 역할
􀂾 방문객 구매 촉진 및 재 방문을 유도
- 양질의 관광정보 제공
􀂾 민간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 Winksoft, SDK 정보기술
- 한국관광공사는 제휴업체 선정비용만 집행, 비예산사업으로 추진
- 제휴사는 단말기공급, 통신망구축, 시스템개발등의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및 기술 지원
  • 가격2,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6.07.20
  • 저작시기2005.11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359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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