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과 Blended Learning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e-Learning과 Blended Learning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e-Learning

Ⅲ. Blended Learning

Ⅳ. 결론

본문내용

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서 고려되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Ⅳ. 결론
설계개발 연구는 전통적인 교육훈련 환경과는 차별화되는 e-Learning이라는 환경에서 구현되어야 하는 효과적인 교수전략과 방법을 제공한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 그러나 e-Learning 연구가 현장의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설계개발 연구 이외 운영과 실행 그리고 평가 등에 관련된 연구가 보다 활발하게 진행될 필요가 있다.
결국, e-Learning의 발전을 위한 많은 과제들은 HRD(인적자원개발)와 교육업무에 종사하는 담당자들이 해결해야 하며, 이들의 전문성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 향후 e-Learning은 지금 보다 확장될 가능성이 높으며, 학습자들이 습득해야 할 지식과 경험의 폭도 그만큼 넓어질 것이다.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교육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당연히 높아지게 된다. 이에 학습자 개인에 맞춘 개별 서비스, 교육의 내용과 방법면에서의 다양성과 최고의 품질, 시간과 장소에 완전히 개방된 교육서비스,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제공하는 기술의 활용 등 해결해 나가야 할 주제도 점차 확대되어질 것 같다.
Ⅴ. 참고 자료
① http://www.krivet.re.kr . e-Learning 분야의 연구 동향과 시사점. 동향정보팀.
② http://www.elts.org . 표준자료실 자료.
③ e-Learning 산업발전법안 검토보고서, 산업자원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도재문.
④ Gilley, 장원섭 옮김, ≪인적자원개발론≫, 학지사.
⑤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5 e-Learning 산업실태조사보고서.
  • 가격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9.05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630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