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교육의 현주소와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재 교육의 현주소와 문제점 및 해결 방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가. 영재의 정의
나. 영재 교육이란
다. 영재 교육 대상자 선발
라. 영재 판별도구
마. 외국의 영재 교육 소개
바. 우리나라 영재 교육의 실태
사. 해결책

3.결론

본문내용

의 분야로 넓혀야 할 것이다.
Ⅴ. 초, 중, 고등학교에서 영재 교육을 받았던 학생들이 대학 진학 후에도 자신의 전공과 연계하여 치열하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할 것이다. 연구 교과 운영이나 도전적인 영예 과정 실시, 학부와 대학원 연계 교육 과정 운영 등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Ⅵ. 우리나라와 미국과 비교한 것을 보면 우리나라가 미국의 3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아동 각자의 심리적 특성, 수준, 관심 분야를 진단하고 그들의 특성에 적절한 자극과 도전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풍부히 제공하고자 노력하는데 더 중점을 두어야 한다. 나아가 곧 일반 아동에게도 영재 교육의 노하우를 적용하려는 삼단계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3.결론
영재 교육을 통한 효과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예로 영재 교육을 함으로써 재능이 뛰어난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그 능력을 계발 시킬 수 있으며 영재아가 갖고 있는 잠재력을 계발하고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그 능력을 극대화 할 수도 있다. 또한 개인의 자아실현 뿐 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할 수 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그러한 우수 인재를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이 제대로 체계화 되어있지 않은 현 실정에서 영재 교육 열풍만 거세어 아이들을 제 2의 피해자로 만드는 일이 없어야 하겠다.
<참고한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kant21.net/
http://www.i-learngifted.com/
http://www.chosun.com/
http://www.kedi.re.kr/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9.08
  • 저작시기2006.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6334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