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이화유치원의 전반적 모습
3. 10월 24일의 연령별 반의 일일 계획 개요
4. 놀이 관찰
6. 소감
3. 10월 24일의 연령별 반의 일일 계획 개요
4. 놀이 관찰
6. 소감
본문내용
있었다. H 블록 가지고 여러 개 끼워서 들고 다니면서 노는 연령이 어린 아이들은 딱히 역학의 정함도 없이 그냥 뛰어다녔다. 연령이 어린 아동의 역할 놀이는 놀이터에서 잘 이루어졌는데 선생님은 아이들의 놀이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주셨다.
-> 실외환경의 구성
사육장 놀이터 모래놀이
물모래 그네
축구골대
정글짐
미끄럼틀
자전거
* 참고 : 다람쥐반(만4세)의 교실 구성
언어 쌓기 역할
조형
책 문
6. 소감
짧은 시간이었고 아이들의 놀이에 아주 가까이는 갈 수 없었지만, 작지만 어른스러운(?)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시간과 여건이 허락지 않아 아이들의 모습과 놀이를 더 자세하고 가깝게 보지 못한 것이 좀 아쉬웠다. 아이들이 사랑스러운 만큼 아이들의 놀이가 정신없고 시끄러웠다. 교사로서 그런 아이들을 모두 통제하고 한명한명에게 신경써야 한다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 보였다. 다행히도 보조교사가 있어서 나아보였다. 구조화된 유치원 교실은 유치원을 졸업한 이후 처음으로 가본 것 같다. 교실 구성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아 보였다. 아이들이 연령이 겨우 1살 차이씩인데도 발달이나 말하는 것, 특히 노는 모습에 많은 차이가 있었다.
-> 실외환경의 구성
사육장 놀이터 모래놀이
물모래 그네
축구골대
정글짐
미끄럼틀
자전거
* 참고 : 다람쥐반(만4세)의 교실 구성
언어 쌓기 역할
조형
책 문
6. 소감
짧은 시간이었고 아이들의 놀이에 아주 가까이는 갈 수 없었지만, 작지만 어른스러운(?)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시간과 여건이 허락지 않아 아이들의 모습과 놀이를 더 자세하고 가깝게 보지 못한 것이 좀 아쉬웠다. 아이들이 사랑스러운 만큼 아이들의 놀이가 정신없고 시끄러웠다. 교사로서 그런 아이들을 모두 통제하고 한명한명에게 신경써야 한다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 보였다. 다행히도 보조교사가 있어서 나아보였다. 구조화된 유치원 교실은 유치원을 졸업한 이후 처음으로 가본 것 같다. 교실 구성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아 보였다. 아이들이 연령이 겨우 1살 차이씩인데도 발달이나 말하는 것, 특히 노는 모습에 많은 차이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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