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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왜 귀족마케팅인가
1절 귀족마케팅
2절 귀족마케팅 전략
3절 귀족마케팅 장단점
제2장 귀족마케팅 사례
1절 국내사례
2절 국외사례
3절 제주사례
제3장 귀족마케팅시 고려할 점
제4장 귀족마케팅을 마치며 (결론)
1절 귀족마케팅
2절 귀족마케팅 전략
3절 귀족마케팅 장단점
제2장 귀족마케팅 사례
1절 국내사례
2절 국외사례
3절 제주사례
제3장 귀족마케팅시 고려할 점
제4장 귀족마케팅을 마치며 (결론)
본문내용
왜 귀족마케팅인가?
<생산체계의 변화>
소품종 소량생산 →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마케팅 개념 인식
- 독창적이고 세분화된 제품과 서비스 추구
- 일부 소비자들의 전체 매출 주도
‘매출을 주도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서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는 귀족마케팅에 주목
귀족마케팅이란?
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 (신정신,귀족마케팅,한국방송광고공사,1999)
귀족마케팅 (noblesse marketing) = 럭셔리마케팅(luxury marketing) =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
※ 김경섭, 국내소비시장 고급화에 따른 귀족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원 2002학년도 석사학위논문 p.77
<생산체계의 변화>
소품종 소량생산 → 소품종 대량생산 → 다품종 소량생산
-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마케팅 개념 인식
- 독창적이고 세분화된 제품과 서비스 추구
- 일부 소비자들의 전체 매출 주도
‘매출을 주도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서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는 귀족마케팅에 주목
귀족마케팅이란?
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 (신정신,귀족마케팅,한국방송광고공사,1999)
귀족마케팅 (noblesse marketing) = 럭셔리마케팅(luxury marketing) =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
※ 김경섭, 국내소비시장 고급화에 따른 귀족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원 2002학년도 석사학위논문 p.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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