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의 방법(지속적인 개선)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품질경영의 방법(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지속적인 개선의 필요성
2.지속적인 개선에 있어서 경영자의 역할
3.필수 개선 활동들
4.품질개선을 위한 구조
5.과학적 접근
6.계획과 변화 수행
7.개선 필요성의 확인
8.개선 계획의 수립
9.프로세스의 서술
10.프로세스의 표준화
11.프로세스에서 오류의 제거
12.변동의 원인 제거
13.통계적 관리 상태에서 공정의 진행
14.공정 설계의 개선
15.KAIZEN 접근법
16.kaizen 5단계 계획
17.골드렛의 제한요소 이론
18.제한 요소의 단계
19.무력감으로부터 변화하기 위한 골드랫의 기술
20.CEDAC 접근
21.CEDAC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세 가지 조건
22.CEDAC 다이어그램 개발

본문내용

1. 지속적인 개선
품질경영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 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개념은 개선을 실행하는 사람뿐 아니라 제조 공정과 제품에도 적용됨, 기본적인 품질경영 철학은 제품을 개선시키는 최선의 방법을 행하면서, 공정을 꾸준히 개선해 나아가는 것.
지속적인 개선의 필요성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 꾸준히 발전 하지 않으면 승리자 위치에서 오래 버틸수 없다. 이것은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경쟁하는 것과 흡사. 고객의 요구는 미리 고정된 것이 아니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오늘의 특별한 제품 특성은 내일이면 곧 일상적인 것으로 여겨짐. →좋은 예로 컴퓨터 성능은 좋아지지만 가격은 낮아지는 것과 일치. 현대 시장에서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
  • 가격1,000
  • 페이지수43페이지
  • 등록일2006.11.12
  • 저작시기2006.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714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