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편성의 이론과 시청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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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방송편성의 두가지 틀

2 프로그램 배열에 따른 편성 전략

3 시청률 조사

본문내용

⒞ 인접 프로그램간 장르의 유사성
3 시청률 조사
o 시청률 자료의 의의
-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평가
- 시청자의 규모와 구조, 프로그램과 광고에 대한 시청자의 노출 정도와 태도에 대한 정보 제공
- 광고주에게는 과학적인 광고 계획과 광고비 산출의 근거 자료로 활용
- 방송 제작자에게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반응을 확인함으로써 프로그램 편성과 제작의 기초 자료로 활용
o 개념
- HUT
- 점유율(share)
- 시청률(rating)
- 도달율(reach)
o 시청률 조사 방법
① 전화 조사
② 일기식 조사
③ 기계식 조사
⒜ 오디미터(Audimeter)
⒝ 피플미터(Peoplemeter) - AC 닐슨: 주파수 탐지기(Probe),
TNS : 픽처매칭(picture matching)

키워드

방송,   편성,   이론,   시청률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6.11.13
  • 저작시기2006.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7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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