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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을 타고 먼 지방을 하루 동안 다녀와야 할 때나 시내에서 많이 움직이게 될 때에는 이 카드가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왜 이러한 방법을 쓰지 않았을까? 라는 의문이 들면서 개인적으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버스회사가 개인 소유의 회사이다.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국가가 개인에게 지원금형태로 주면서 버스회사를 맞기는 수도 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깐 버스회사는 시민들의 편안함보다는 개인의 주머니 사정을 더 먼저 생각하게 마련이고 그 덕에 이러한 제도가 나오지 않을 것 같다. 중앙버스전용차로제나 복합 환승 센터 같은 경우는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 방법이지만 1일무한대 카드 같은 경우는 기존의 대중교통 요금보다 싼 가격에 판매해야 하기 때문에 시행하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저런 제도를 시행함으로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보다 많이 이용할 것이고 그러다보면 대중교통의 편안함을 알고 저 제도를 사용하지 않는 가까운 거리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이처럼 다른 나라의 좋은 점을 빠르게 받아들여서 우리나라에 도입함으로서 보다 편하고 빠른 대중교통체제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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