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선정동기
싸이월드와 세이클럽 미니홈피
기업소개 & 연혁
싸이월드와 세이클럽 SWOT, STP분석

본론
1. 변화를 주도한 Cyworld, 흐름에 대응하지 못한 Sayclub
2. Cyworld & Sayclub 미니홈피 비교
3. 컨텐츠의 정책 비교
4. 마케팅 성과

결론
앞으로의 방향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선정동기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분으로 갑자기 유료화로 전환해버린 프리챌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실망시킴
친목, 기업, 수업 등과 관련해 커뮤니티를 필요로 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기 시작
채팅 서비스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시장의 개척자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과정에 주목해 성공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높은 인지도를 지녔던 Sayclub이 커뮤니티 사업에서 왜 실패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Cyworld & Sayclub 미니홈피
기업소개 - Cyworld
■ 싸이월드 창업
● 설립일 : 1999년 8월 30일
●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벤처 동아리인‘EC-Club' 출신
● 이동형, 형용준 등(6인)
■ 회사, 싸이월드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전문업체
■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
●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
●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 가격3,000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06.12.05
  • 저작시기2006.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804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