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스포츠 마케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신한은행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카드
- e-스포츠 마케팅, 스타리그 매니아 예금통장

2. 현대카드
- 수퍼 매치
- 딕 아드보카트 광고
- 피겨 스케이팅

3. 골프마케팅

4. 그 외 여러 은행의 마케팅

본문내용

9월부터 은행권 최초로 골프장 회원 권을 담보로 한 담보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4. 그 외의 은행
BC카드
비씨카드는 주5일 근무와 여가활동 증가로 레저 활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층을 위해 '비씨 레포츠카드'를 내놓았다. 래프팅, 수상스키,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서바이벌 게임, 승마,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레포츠 행사를 열어 원가 수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한편 레포츠 행사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최고 1000만원까지 보장해 주는 레포츠상해보험에도 무료 가입해 준다.
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달 제주에서 열린 철인 3종 경기인 '제주 국제 아이언맨 대회'를 공식 후원해 이미지 개선 효과를 노리고 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올해 일본 스트롱맨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우리나라 간판 스타 박병훈과 세계 최고 선수로 인정받는 호주 제이슨 쇼티스 등 32개국 12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지점장들이 대거 참석하기도 했다.
국민은행
같은 시기 국민은행은 레이싱 게임인 카트라이더 대회 'KB 챔피언십 직장인 카트라이더 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9월 한 달간 우리나라 힙합 전문 춤꾼인 비보이들을 대상으로 '20대 자립통장배 비보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또 1000만명에 달하는 국내 바둑 인구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 2006 한국 바둑리그'를 출범시켰다.
이와 같이 여러 은행들은 스포츠와 관련하여 마케팅을 행하고 있다.
전혀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스포츠가 은행의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어
고객의 폭을 넓히는 효과를 내고 있다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12.06
  • 저작시기200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073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