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Ⅱ. 본론
- 시장현황
- 재무제표 분석
- 유동성 비율
- 자본구조 비율
- 효율성 비율
- 수익성 비율
- 성장성 비율
Ⅲ. 결론
- 기업소개
Ⅱ. 본론
- 시장현황
- 재무제표 분석
- 유동성 비율
- 자본구조 비율
- 효율성 비율
- 수익성 비율
- 성장성 비율
Ⅲ. 결론
본문내용
자기자본의 투자성과를 의미하기 때문에 자기자본순이익률이 높을수록 자기자본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대한항공은 2004년과 2005년 모두 낮게 나타나 자기자본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영업이익률- 대한항공은 2004년과 2005년 모두 산업평균보다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아 경영성과가 상당히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
5.성장성 비율 단위(%)
재무비율
대한항공
평가
항목
산업표준(04)
2004
산업표준(05)
2005
2004
2005
총자산 증가율
-2.11
-19.670
-1.89
-17.871
불량
불량
매출액 증가율
17.23
18.071
3.59
1.397
양호
불량
총자산 증가율- 대한항공은 2004년과 2005년 모두 산업평균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는 투자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기업규모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출액 증가율- 대한항공은 2004년에는 산업평균보다 높게 나타났으나 2005년에는 낮게 나타났다. 이는 2004년에 비해 기업의 성장성이 낮아진 것을 의미한다.
Ⅲ. 결론
대한항공은 고객의 감동과 가치를 창출하며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를 통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이다. 항공기를 제조하는 회사인 프랑스의 Airbus 사와 미국의Boeing 사로부터 “항공기 최우수 운항사”로 선정된바 있다. 그리고 대한항공은 국제 화물운송 부문 세계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세계최고의 항공사이다.
이런 세계 최고 항공사의 재무 분석을 통하여 대한항공의 재정상태 및 성장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었다.
매출액영업이익률- 대한항공은 2004년과 2005년 모두 산업평균보다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아 경영성과가 상당히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
5.성장성 비율 단위(%)
재무비율
대한항공
평가
항목
산업표준(04)
2004
산업표준(05)
2005
2004
2005
총자산 증가율
-2.11
-19.670
-1.89
-17.871
불량
불량
매출액 증가율
17.23
18.071
3.59
1.397
양호
불량
총자산 증가율- 대한항공은 2004년과 2005년 모두 산업평균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는 투자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기업규모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출액 증가율- 대한항공은 2004년에는 산업평균보다 높게 나타났으나 2005년에는 낮게 나타났다. 이는 2004년에 비해 기업의 성장성이 낮아진 것을 의미한다.
Ⅲ. 결론
대한항공은 고객의 감동과 가치를 창출하며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를 통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이다. 항공기를 제조하는 회사인 프랑스의 Airbus 사와 미국의Boeing 사로부터 “항공기 최우수 운항사”로 선정된바 있다. 그리고 대한항공은 국제 화물운송 부문 세계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세계최고의 항공사이다.
이런 세계 최고 항공사의 재무 분석을 통하여 대한항공의 재정상태 및 성장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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