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형 포지셔닝]과 국내기업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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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한국형 포지셔닝]과 국내기업 마케팅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평

2. 소비자의 마음 속에 들어가기 - 벽산 블루밍

3.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먼저 들어가기 - 싹스탑

4. 소비자 마음속에서 만들어지는 브랜드 - 비씨/LG/현대 카드

5. 무임승차에 의한 브랜드 확장의 효과와 함정 - 넥슨

6. 퍼스널 브랜딩에 의한 앙드레 김의 포지셔닝 - 보아/배용준

7. 참고자료

본문내용

얻어갔으며 이것은 넥슨이라는 브랜드의 장난끼 많고 친근한 이미지에 상당한 데미지를 입었다.
※자료 http://www.nexon.com/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4
&dir_id=409&eid=45CJqDoZz/ejLbI04k31BOhfhFdmbmDa
6. 퍼스널 브랜딩에 의한 앙드레 김의 포지셔닝 - 보아/배용준
흔히 ‘○○엔터테인먼트’라고 하는 기획사들은 그저 평범한 사람을 교육시키고 다듬어서 한사람 한사람을 경제적인 가치가 있는 브랜드로 키운다. 대표적인 예로 ‘아시아의 별-BoA’가 있다. 보아는 13살의 어린 나이로 연예계에 데뷔하여 보통 학생들이 받는 학교교육조차 제대로 받지 못하며 가수가 되기 위한 연습만을 거듭하였다. 그 결과 보아는 한국 음반계 뿐만 아니라 일본 오리콘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저 ‘일개 가수일 뿐이다’라고 하기엔 보아의 존재 자체는 너무나도 크다. 보아의 경제적 가치는 일화로 3000억엔에 이른다. 원화로 바꾸면 3조원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보통 중소기업의 자산가치보다 훨씬 크다. ‘보아’라고 하는 한 어린 소녀가 이렇게 엄청난 가치를 갖게 된 데에는 SM엔터테인먼트가 보아에게 그 만큼의 투자를 했을 뿐만 아니라 보아 자신도 평범한 여학생이 누릴 수 있는 자유를 버린 기회비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이다.
브랜드로서, 상품으로서의 보아는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을 포지셔닝하여 음악을 제작하고 그녀의 컨셉도 너무 섹시하지도 않고 너무 어리지도 않게 적절하게 정하여 10대의 우상이 되는데 성공하였다.
일본에서 성공한 또 다른 한류스타로 ‘배용준’을 들 수 있다. 일본에서 ‘욘사마(용준도련님)’라는 별호로 불려질 정도로 배용준의 인기는 기대이상이었다. 특히 일본에서 20대 중반부터 340대 중년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배용준의 브랜드 이미지는 부드러운 미소와 안경, 그리고 그에 맞지 않는 훌륭한 몸매였다. 브랜드로서의 배용준은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어 한국 연예인이라는 브랜드의 성공적인 수출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7. 참고자료
한국형 포지셔닝 구자룡 2003 원앤북스
http://www.iblooming.net/
http://www.ejemi.com/
http://www.bccard.com/
http://www.lgcard.com/
http://www.nexon.com/

키워드

한국형,   포지셔닝,   국내,   기업,   브랜드,   마케팅,   경영,   벽산
  • 가격1,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7.01.17
  • 저작시기2007.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9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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