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목차
*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 전자상거래 성공조건
* 전자상거래 실패원인 및 대책
* 전자상거래 시 주의점
* 전자상거래 성공조건
* 전자상거래 실패원인 및 대책
* 전자상거래 시 주의점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성공사례(1)
생산/납품만 하다가 인터넷으로 판매를 개척한 사례.
- TV홈쇼핑 판매 경험
- 반품처리를 위해 인터넷 판매 시작
- 사진 잘 찍는 것이 비결
- 다양한 신상품 과 특이하고 가격경쟁력이 있는 상품이 중요
- 인터넷 고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 계획
- 온라인 우선진행 후 확대 사례
- 자사쇼핑몰, 마켓플레이스, 포탈사이트 등
성공사례(2)
산지 생산자가 직접판매 루트 개척
- 도매 업자에게 물품 판매 시작
- 인터넷으로 소매판매 실시
- 커뮤니티 참여로 고객과 가까워지는 전략
-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며 신뢰가 최고의 무기
- 현지라는 장점 활용
- 다양한 인터넷 판매루트 개척
성공사례(3)
대리점대신 인터넷으로 판로 개척한 중소 PC제조업체
- 자금력 부족으로 대리점망 구축 어려움
- 자신의 전공인 디자인을 강화
- 제품 차별화 및 유통 경로 차별화
- 인터넷 성공으로 다른 업체에서 제휴문의로 사업 확장 중
- 다양한 인터넷 채널 활용
- 자사몰, 마켓플레이스, 포탈사이트 광고 등
성공사례(4)
성공사례(5)
성공사례(6)
** 전자상거래 성공조건
좋은 상품 선정하기(1/8)
현재 어떤 수명주기의 상품인지 잘 알아야 합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2/8)
상품의 판매가격이 중요합니다
- 가격우위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일상적인 수준의 판매가격으로는 판매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구매자는 저렴함을 이유로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거래처를 좀더 상위의 업체로 교체하거나, 자신만의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유효합니다.
- 적당한 가격대가 좋습니다.
택배비용을 고려하면서, 구매자가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가 필요합니다.
분유 판매자의 경우, 한박스(12개)를 기본으로 판매하여, 택배비와, 가격할인 두가지를 모두 해결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사이트의 신뢰도를 고려해서 3~5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도록 물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가의 상품은 신뢰가 확보된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3/8)
상품의 판매가격이 중요합니다
- 마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박리다매 정책을 우선사용하기 보다는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로 마진의 확보를 우선해야 합니다.
판매가격 설정은 원가를 기준으로 설정하지 말고, 시장가격을 기준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목표 마진에 미달하는 상품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취급을 중단해야 합니다.
- 가격 경쟁을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많이 판매되는 물품이라면 취급 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신규시장, 희귀상품, 취미/수집상품 등의 시장은 가격 경쟁을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격 경쟁이 불가피한 경우, 먼저 이미지, 상품설명, 사이트 신뢰를 먼저 개선 해야 합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4/8)
좋은 상품 선정하기(5/8)
좋은 상품 선정하기(6/8)
좋은 상품 선정하기(7/8)
좋은 상품 선정하기(8/8)
- 사이트 홍보전략 노하우
고객이 방문할 수 있게 알립니다.
최고의 홍보는 판매자와 상품입니다.
양심적인 판매자다, 빨리 배송해준다, 물건이 좋더라.. 등등
일단 구매자에게 기억시킵니다. (Spoon25)
입소문을 활용합니다.
구매자 스스로가 자신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만족경험을 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여성고객은 입소문을 내는데 제격입니다.
노출이 많이되는 위치를 점유합니다.
구매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메일과 검색사이트를 적절히 활용합니다.
좋은 판매전략은 벤치마킹(모방)합니다.
- 고정고객확보
인터넷 역시 단골장사가 최고입니다.
성공사례(1)
생산/납품만 하다가 인터넷으로 판매를 개척한 사례.
- TV홈쇼핑 판매 경험
- 반품처리를 위해 인터넷 판매 시작
- 사진 잘 찍는 것이 비결
- 다양한 신상품 과 특이하고 가격경쟁력이 있는 상품이 중요
- 인터넷 고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 계획
- 온라인 우선진행 후 확대 사례
- 자사쇼핑몰, 마켓플레이스, 포탈사이트 등
성공사례(2)
산지 생산자가 직접판매 루트 개척
- 도매 업자에게 물품 판매 시작
- 인터넷으로 소매판매 실시
- 커뮤니티 참여로 고객과 가까워지는 전략
-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며 신뢰가 최고의 무기
- 현지라는 장점 활용
- 다양한 인터넷 판매루트 개척
성공사례(3)
대리점대신 인터넷으로 판로 개척한 중소 PC제조업체
- 자금력 부족으로 대리점망 구축 어려움
- 자신의 전공인 디자인을 강화
- 제품 차별화 및 유통 경로 차별화
- 인터넷 성공으로 다른 업체에서 제휴문의로 사업 확장 중
- 다양한 인터넷 채널 활용
- 자사몰, 마켓플레이스, 포탈사이트 광고 등
성공사례(4)
성공사례(5)
성공사례(6)
** 전자상거래 성공조건
좋은 상품 선정하기(1/8)
현재 어떤 수명주기의 상품인지 잘 알아야 합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2/8)
상품의 판매가격이 중요합니다
- 가격우위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일상적인 수준의 판매가격으로는 판매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구매자는 저렴함을 이유로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거래처를 좀더 상위의 업체로 교체하거나, 자신만의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유효합니다.
- 적당한 가격대가 좋습니다.
택배비용을 고려하면서, 구매자가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대가 필요합니다.
분유 판매자의 경우, 한박스(12개)를 기본으로 판매하여, 택배비와, 가격할인 두가지를 모두 해결한 사례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사이트의 신뢰도를 고려해서 3~5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도록 물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가의 상품은 신뢰가 확보된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3/8)
상품의 판매가격이 중요합니다
- 마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박리다매 정책을 우선사용하기 보다는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로 마진의 확보를 우선해야 합니다.
판매가격 설정은 원가를 기준으로 설정하지 말고, 시장가격을 기준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목표 마진에 미달하는 상품은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취급을 중단해야 합니다.
- 가격 경쟁을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많이 판매되는 물품이라면 취급 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신규시장, 희귀상품, 취미/수집상품 등의 시장은 가격 경쟁을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격 경쟁이 불가피한 경우, 먼저 이미지, 상품설명, 사이트 신뢰를 먼저 개선 해야 합니다.
좋은 상품 선정하기(4/8)
좋은 상품 선정하기(5/8)
좋은 상품 선정하기(6/8)
좋은 상품 선정하기(7/8)
좋은 상품 선정하기(8/8)
- 사이트 홍보전략 노하우
고객이 방문할 수 있게 알립니다.
최고의 홍보는 판매자와 상품입니다.
양심적인 판매자다, 빨리 배송해준다, 물건이 좋더라.. 등등
일단 구매자에게 기억시킵니다. (Spoon25)
입소문을 활용합니다.
구매자 스스로가 자신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만족경험을 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여성고객은 입소문을 내는데 제격입니다.
노출이 많이되는 위치를 점유합니다.
구매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메일과 검색사이트를 적절히 활용합니다.
좋은 판매전략은 벤치마킹(모방)합니다.
- 고정고객확보
인터넷 역시 단골장사가 최고입니다.
추천자료
- 온라인업태의 pos시스템
-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를 읽고
- 전자상거래(EC) 개념, 전자상거래(EC) 영향, 각국가별 전자상거래(EC) 기본입장,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EC)의 개념, 전자상거래(EC)의 유형, 전자상거래(EC)의 의의, 전자상거래(EC)의 ...
- 전자상거래(EC)사업자의 소비자보호책임, 전자상거래(EC) 소비자피해의 실태, 전자상거래(EC)...
- 전자상거래(EC)와 소비자문제, 전자거래(EC) 소비자피해와 소비자보호, 전자상거래(EC) 소비...
- 전자상거래(EC)의 개념과 현황,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개념, 전자상거래(EC) 신뢰...
- 인터넷의 발달과 온라인 ADR(ODR)
- 전자상거래(E커머스, 인터넷커머스) 특징, 전자상거래(E커머스, 인터넷커머스) 긍정적 요인, ...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념, 구성요소,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선행연구, 효과, 중...
-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2B 전자상거래, C2C 전자상거래(소비자간 전...
- [월마트 기업분석] 월마트(Wal-mart) 경영전략분석-온라인시장 진출 보고서
- [월마트 기업분석] 월마트(Wal-mart) 경영전략분석-온라인시장 진출.PPT자료
- 스타일 난다 - 온라인 브랜드의 신화.중국.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 브랜드1위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