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VMI SWOT Analysis
Strength
유통,제조사간 정보교환, Partnership 강화
유통사 주문 제조 이관, 관리비용 절감
제조사 생산, 적송, Promotion정보 관리
양사 표준 Process구축, 매출, 효율 증대
SCM의 기초 구축 및 협업통한 CPFR 도입
Weakness
제조사 매출목표 달성의지에 따른 Push
VMI & SCM 이해 부족에 따른 책임전가
제한적 SCM실행으로 개선 한계성
FG의 할당 및 분배 (SCM통합 관리 한계)
전통적 유통사 주문 방식의 이관 불신
Opportunity
SCM의 확대 및 협업 문화 개선 노력
ECR,SCM개념 접근 방식 (VMI도입)
국내 40여 개 제조사 VMI 시행 중
Key Customer VMI 시행 및 도입 준비
2008년 VMI 매출 50% 이상 확대
Threat
CAO,VMI,CMI 혼재 개념 (Benefit분석)
성공 사례 부족 , 표준 POG, 유통 혼전
유통, 제조사 내부 통합 및 Communication
일방적 KPI Target 설정에 따른 Issue 발생
VMI 통한 전체 효율 개선 목표 (통합지연)
Strength
유통,제조사간 정보교환, Partnership 강화
유통사 주문 제조 이관, 관리비용 절감
제조사 생산, 적송, Promotion정보 관리
양사 표준 Process구축, 매출, 효율 증대
SCM의 기초 구축 및 협업통한 CPFR 도입
Weakness
제조사 매출목표 달성의지에 따른 Push
VMI & SCM 이해 부족에 따른 책임전가
제한적 SCM실행으로 개선 한계성
FG의 할당 및 분배 (SCM통합 관리 한계)
전통적 유통사 주문 방식의 이관 불신
Opportunity
SCM의 확대 및 협업 문화 개선 노력
ECR,SCM개념 접근 방식 (VMI도입)
국내 40여 개 제조사 VMI 시행 중
Key Customer VMI 시행 및 도입 준비
2008년 VMI 매출 50% 이상 확대
Threat
CAO,VMI,CMI 혼재 개념 (Benefit분석)
성공 사례 부족 , 표준 POG, 유통 혼전
유통, 제조사 내부 통합 및 Communication
일방적 KPI Target 설정에 따른 Issue 발생
VMI 통한 전체 효율 개선 목표 (통합지연)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상해진출 (유통 할인점 유통관리 중국진출 유통업 마케팅
- (유통관리론) 점포소매상 정리
- 유통관리 사례 eBay(이베이)
- [유통관리]중국유통환경분석과 중국진출 할인점의 광고기획
- [유통관리론]쇼핑아울렛의 현황과 문제점 및 미래성장방안 (A+리포트)
- [유통관리론]택배서비스 시장현황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유통관리론]국내 편의점산업 현황 및 GS25의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유통관리론] CJ홈쇼핑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A+리포트)
- 효과적인 기업 공급사슬 관리와 scm구축, 국내외 기업사례연구와 문헌연구위주로
- 유통관리론(창업)
- [유통물류관리] 지게차,크레인,컨베이어
- [유통관리 성공사례] Seven-Eleven의 유통관리 현황과 특징 및 4P, STP, SWOT 분석, POS 시스...
- 유통경로관리,피쉬&그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