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여행업의 기능
2. 여행업의 역할
(1) 여행환경에의 기여
(2) 여행업 내적인 역할과 여행관련업체에 대한 역할
(3) 고객에 대한 역할
2. 여행업의 역할
(1) 여행환경에의 기여
(2) 여행업 내적인 역할과 여행관련업체에 대한 역할
(3) 고객에 대한 역할
본문내용
되면 여행사라는 전문성이 있는 기업에 대한 공신력으로 출발 전의 안심, 사후평가에 대한 대상이 존재하는 것으로 인하여 신용을 쌓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정보의 제공자로서의 역할이다. 현재는 여행정보에 대한 것이 여러 경로를 통하여 여과 없이 흘러나오고 있다. 여행사의 입장에서는 정확하고 알찬정보를 제공한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고객은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판단을 통한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행위에 도움을 주는 것이 여행사이다.
* 참고문헌
김영규.김명신/ 여행업과 항공업의 이해/ 한올출판사/ 2006/
진병렬/ 여행업경영론/ 대왕사/ 2002/
이재춘/ 여행업의 이해와 실무/ 학문사/ 2003/
박호표/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
정익준/ 최신관광사업론/ 형설출판사/ 2001/
* 참고문헌
김영규.김명신/ 여행업과 항공업의 이해/ 한올출판사/ 2006/
진병렬/ 여행업경영론/ 대왕사/ 2002/
이재춘/ 여행업의 이해와 실무/ 학문사/ 2003/
박호표/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
정익준/ 최신관광사업론/ 형설출판사/ 2001/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