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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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카드M 마케팅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1장. 2006년 현대카드M 뉴스 소개.....

제2장. 현대카드M의 소개.....
1. 현대카드M의 출시
2. 현대카드M의 M의 의미
3. 현대카드M의 차별화된 특징
4. 현대카드M의 주요광고

제3장. 현대카드M의 마케팅분석.....
1. SWOT 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 분석

제4장 현대카드M의 라이프스타일 분류에 따른 성공전략.....

본문내용

운지 운영 등에 사용하고 있음
적정한 연회비로 고객의 부담을 덜어 충실히 납부하고 회사의 수익을 증대, 회사와 고객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안정화된 신용사회로 나가자는 것이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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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지역의 49개 영업점을 통한 회원모집,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회원모집과
현대계열사들의 영업망을 기반으로 한 회원모집 및 서비스제공
현대백화점과의 제휴, 800만명에 달하는 고객기반을 하나도 통합할 수 있는 계기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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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것이 필요
상품자체를 감추고 고객의 궁금증을 유발, 주목을 받는데 중점
드라마 속 미니 M -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의 사용, TV속 간접광고는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드라마 속에 노출시켜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
기억용이성을 겨냥한 알파벳마케팅
제 장. 현대카드M의 라이프스타일 분류에 따른 성공전략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알파벳별로 카드상품을 제공하였으며, 알파벳 마케팅을 추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시장세분화를 기반으로 하여 서비스 차별화를 하여 경쟁의 우위를 점함
알파벳은 소비자가 쉽게 기억 할 수 있으므로 인지도가 높아짐
고객인식을 바꿔 알파벳이 들어간 카드는 모두 현대카드라는 인식을 심음, 브랜드 확장과 홍보효과
고객중심의 금융상품과 서비스개발, 브랜드 가치 제고, 인재육성, 우량고객 지속발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알파벳 마케팅을 시작으로 '더 블랙' '더 퍼플' 등을 출시해 VIP 마케팅 바람을 일으킴. 고객별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

키워드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05.07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08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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