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경쟁우위의 확보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지속적 경쟁우위의 확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경쟁 우위의 정의

2. 경쟁우위의 선순환 과정

3.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4.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역량

5.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경쟁우위의 정의
핵심역량은 고객의 욕구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경쟁자보다 앞서서 출시할 수 있는 역량(Prahalad,C.& Hamel,G.)
절대적 우위가 불가능할 때에는 자신의 역량을 잘 활용하여 가장 결정적 시점에 경쟁자보다 상대적 우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Clausewitz,K.)
경쟁 우위는 우월한 경쟁적 위상을 가져다주는 자산과 역량에 근거를 두고 있다. (Day,G.)
결국 경쟁우위는 자사가 보유한 뛰어난 자산및 역량과 이를 통해 나타나는 우월한 경쟁적위치이다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가치 사슬
:기업의 전략적 단위활동을 구분하여 강약점을 파악하고 차별화된 가치창출 원천을 분석하기 위해 개발된 개념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07.06.07
  • 저작시기2007.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36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