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경쟁 우위의 정의
2. 경쟁우위의 선순환 과정
3.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4.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역량
5. 생각해 볼 문제
2. 경쟁우위의 선순환 과정
3.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4.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역량
5.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경쟁우위의 정의
핵심역량은 고객의 욕구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경쟁자보다 앞서서 출시할 수 있는 역량(Prahalad,C.& Hamel,G.)
절대적 우위가 불가능할 때에는 자신의 역량을 잘 활용하여 가장 결정적 시점에 경쟁자보다 상대적 우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Clausewitz,K.)
경쟁 우위는 우월한 경쟁적 위상을 가져다주는 자산과 역량에 근거를 두고 있다. (Day,G.)
결국 경쟁우위는 자사가 보유한 뛰어난 자산및 역량과 이를 통해 나타나는 우월한 경쟁적위치이다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가치 사슬
:기업의 전략적 단위활동을 구분하여 강약점을 파악하고 차별화된 가치창출 원천을 분석하기 위해 개발된 개념
핵심역량은 고객의 욕구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그리고 경쟁자보다 앞서서 출시할 수 있는 역량(Prahalad,C.& Hamel,G.)
절대적 우위가 불가능할 때에는 자신의 역량을 잘 활용하여 가장 결정적 시점에 경쟁자보다 상대적 우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Clausewitz,K.)
경쟁 우위는 우월한 경쟁적 위상을 가져다주는 자산과 역량에 근거를 두고 있다. (Day,G.)
결국 경쟁우위는 자사가 보유한 뛰어난 자산및 역량과 이를 통해 나타나는 우월한 경쟁적위치이다
경쟁우위 원천으로서의 자산
가치 사슬
:기업의 전략적 단위활동을 구분하여 강약점을 파악하고 차별화된 가치창출 원천을 분석하기 위해 개발된 개념
추천자료
- [호텔기업][신라호텔][호텔]호텔기업의 특성, 호텔기업의 현황, 호텔기업의 구조적 활용, 호...
- 대우건설(푸르지오) SWOT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STP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4P 분석, ...
- CGV 마케팅전략 (SWOT, STP, 7P, Gap Model), 서비스 청사진, 경쟁우위전략
- [A+] 리엔펑(Li & Fung) 기업분석 - 리앤펑 고객, 이익, The Limited, 제조과정, 위탁, ...
- [A+] 현대백화점 차별화전략 - 우리나라 유통산업, 고급화전략, 무점포유통업, 유통흐름, 경...
- 빕스마케팅전략, 빕스분석, VIPS분석, VIPS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 - 시장매력도, 경쟁자...
-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innisfree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제안과 이니스프리 STP,4P전략분...
- [관광농업개발전략] 관광농업(농촌관광) 개발전략 (지역사회적 접근 및 경쟁우위 추구, 소프...
- LG유플러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LG U+ 경쟁우위전략분석 및 LG유플러스 개선방안...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
- “밸류체인의 이해” - 가치사슬(Value Chain)”{가치사슬 개념정리, 가치 창출 활동, 가치활동...
- ABC마트 기업企業분석과 SWOT분석및 ABC마트 마케팅 4P,차별화,경쟁우위전략및 성공요인연구 PPT
- 하나투어 기업현황과 하나투어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하나투어 경쟁우위와 향후전망및 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