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소비자와 기업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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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가 소비자와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가정교육학과 20313807 박수현
『광고 : 매일우유 ESL』


1.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2. 기업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효과를 거두었는가?
3. IMC전략의 수립 과정.

본문내용

가격 : 시간경과에 따른 가격전략, 고객별 가격차별화 필요성 여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준거가격에 미치는 영향
-유통 : 유통경로 구성원이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유통 커버리지, 유통경로 구성원의 판매역할
-타깃청중 : 마케팅 전략에서 선정된 타깃 소비자.
-브랜드 컨셉 : 마케팅 전략에서의 브랜드포지셔닝

2. 명확한 IMC 목표 설정
IMC 목표 : 기업이 IMC 활동의 수행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것.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비교, 검토, 선정
소비자가 제품에 관한 메시지를 접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점검

4.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전략적 역할 정립 - 광고, PR, SP, 인적판매, 이벤트
각 도구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합

5.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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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06.21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16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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