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정교육학과 20313807 박수현
『광고 : 매일우유 ESL』
1.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2. 기업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효과를 거두었는가?
3. IMC전략의 수립 과정.
『광고 : 매일우유 ESL』
1.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2. 기업의 입장에서 그 광고는 어떤 효과를 거두었는가?
3. IMC전략의 수립 과정.
본문내용
가격 : 시간경과에 따른 가격전략, 고객별 가격차별화 필요성 여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준거가격에 미치는 영향
-유통 : 유통경로 구성원이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유통 커버리지, 유통경로 구성원의 판매역할
-타깃청중 : 마케팅 전략에서 선정된 타깃 소비자.
-브랜드 컨셉 : 마케팅 전략에서의 브랜드포지셔닝
2. 명확한 IMC 목표 설정
IMC 목표 : 기업이 IMC 활동의 수행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것.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비교, 검토, 선정
소비자가 제품에 관한 메시지를 접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점검
4.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전략적 역할 정립 - 광고, PR, SP, 인적판매, 이벤트
각 도구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합
5.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확보
-유통 : 유통경로 구성원이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유통 커버리지, 유통경로 구성원의 판매역할
-타깃청중 : 마케팅 전략에서 선정된 타깃 소비자.
-브랜드 컨셉 : 마케팅 전략에서의 브랜드포지셔닝
2. 명확한 IMC 목표 설정
IMC 목표 : 기업이 IMC 활동의 수행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것.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비교, 검토, 선정
소비자가 제품에 관한 메시지를 접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점검
4.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전략적 역할 정립 - 광고, PR, SP, 인적판매, 이벤트
각 도구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조합
5.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확보
추천자료
- [마케팅]파크랜드(parkland) 기업분석과 마케팅분석 - 시장분석, 파크랜드 분석, 소비자 환경...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경영 마케팅 전략 실제 기업 사례 분석](제품분석, 소비자...
- 소비자심리,화장,화장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
- 글로벌소비자,키즈,저출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아울렛,소비자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소비자행동론,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소비자행동론,광고마케팅,광고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
- 브랜드파워,소비자인지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소비자_마케팅_닥터유에 비친 오리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광고마케팅,소비자행동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소비자마케팅,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현대자동차 Hyundai projec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브랜드 선정, 브랜드 분석, 소비자 이미...
- GM의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 알프레드 슬론(Alfred Sloan) 조직이론의 대가,마케팅 중심 경영...
- 리바이스 LEVI’S 경영전략사례,리바이스기업분석,리바이스 소비자마케팅전략,.pptx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