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내기업 보루네오의 세계 진출 실패원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언 레포트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회사연혁

2. 홍콩시장 진출 - 성공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 분석.

3. 미국 시장 진출 - 실패
실패한 이유 분석 및 해결방안.

4. 일본시장 진출 - 실패
실패한 이유 분석 및 해결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회사의 연혁
1966년 목재 수입업을 목적을 설립.
1969년 목재를 가공하여 가구를 직접 생산, 판매.
Borneo International Furniture CO.,Ltd
1970년 후반 적극적 해외 진출 시작.
1978년 홍콩시장 진출.
1981년 LA 독립법인 설립.
1985년 홍콩 시장 점유율 1위.
1988년 일본시장 진입시도.
1989년 미국 동부 지역에 진출.
 WallStreet Journal이 세계의 유망기업으로 선정.
1991년 12월 법정관리 신청.
1992년 3월 25일 외환은행에 의한 법정 관리 시작.
보루네오의 세계화 비전
비전을 위해서
수출액 현황
2. 홍콩시장 진출
홍콩시장 진출
BiF Korea 라는 독자 브랜드 사용.
서비스 : 고층 아파트까지 직접배달
고객의 잘못으로 반품된 제품을 무상으로 교환.
∴ 1985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홍콩시장의 수출 현황 (단위: 천달러)
홍콩시장을 위한 마케팅 활동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
3. 미국 시장 진출
미국 시장 진출
1981년 2월 LA 독립 법인 설립.
1989년부터 미국 시장에 대한 본격적 투자 시작.
1989년 동부 지역에 진출.
미국시장을 위해서?
미국 시장 진출 결과
실패원인분석
미국 시장 4P-가정용가구
4. 일본시장 진출
일본시장 진출
1988년 일본시장 진입 시도.
연간 17조원에 이르는 매우 큰 규모로서 장기적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예상.
지리적으로 우리 나라와 가깝고 라이프스타일도 매우 유사하다고 판단.
일본시장을 위해서?
1989년 3월 일본가구 산업사상 가장 큰 전시장을 동경에 개설.
일본시장 진출결과
실패원인분석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07.06.28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75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